조수빈 아나, 코로나 19 취약 아동 위해 손소독제 기부

입력 2020-02-25 15: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채널A 주말 뉴스 앵커로 활약하고 있는 조수빈 아나운서가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손소독제를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평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친선대사로서 아이들을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섰던 조수빈 아나운서는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감염예방물품을 구하기 어려운 아동양육시설 약 10여 곳의 아이들을 위해 손소독제 6,000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수빈 아나운서는 재단의 인재양성지원사업 초록우산 아이리더 아동들의 ‘자선음악회’ 및 저소득 아동들의 정서함양을 위한 ‘어린이 합창대회’, 인성함양캠페인 ‘고맙습니다, 선생님’ 제4회 전국감사편지쓰기 공모전 홍보대사 위촉식 사회를 맡아 진행하는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서왔다.

또한, 이번 기부는 조수빈 아나운서가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기부 한다는 사연에 감동을 받은 박찬호크림으로 유명한 파워풀엑스 대표(박인철)가 손소독제 기부에 동참함으로써 나눔의 확산과 가치에 더 큰 의미를 주고 있다.

조수빈 아나운서는 “이번 기부는 아이들의 엄마로서 감염예방을 위한 물품을 구매하다가 부모의 세심한 손길이 모자란 아이들은 어쩌고 있을까 하는 생각에 시작되었다”며 “아이들이 코로나19가 닥친 상황에서도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사진=A9 미디어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