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시즌2’ 조한철 첫 등장…방계 왕족 ‘원유’ 役

입력 2020-03-16 09: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킹덤’ 시즌2에 배우 조한철이 새롭게 합류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불러 모으고 있다.

‘킹덤 시즌2’는 죽은 자들이 살아나 생지옥이 된 위기의 조선, 왕권을 탐하는 조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어버린 왕세자 창의 피의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스릴러. 조한철은 극중 왕세자 창(주지훈 분)의 먼 친척이자 방계 왕족의 후손 ‘원유’ 역으로 첫 등장, 친근하면서도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또 한 번 존재감을 빛냈다.

범상치 않은 의상과 강렬한 분장, 중후함과 따뜻함이 묻어나는 특유의 목소리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단숨에 사로잡은 조한철. 일반적으로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그려지는 근엄한 왕족 혈통의 모습과는 달리, 능청스럽고 인간미 넘치는 모습으로 극에 감칠맛을 더했다.

소속사 눈컴퍼니를 통해 “서구적 장르에 한국적인 배경과 이야기가 더해져 낯설면서도 익숙한, 굉장히 매력적인 작품이었다”고 출연 소감의 운을 뗀 그는 “특히 ‘배고픔’이라는 인간 본연의 원초적인 욕망을 다룬 점이 매우 흥미로웠다. 대본을 읽고 극의 흐름을 알아가는 데서 오는 긴장감과 몰입감이 압도적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훌륭한 작품을 만든 제작진과 배우들에게 다시 한번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탄탄한 스토리와 액션, 화려한 영상미로 국내외를 막론하고 뜨거운 호평을 받으며 대작의 명성을 여실히 증명해낸 ‘킹덤’ 시즌2는 현재 넷플릭스를 통해 절찬리 스트리밍 중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