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의 거짓말’ 이일화 “평범함 속 싸늘함과 무서움 보여드릴 것”

입력 2020-07-27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일화가 ‘거짓말의 거짓말’에 끌린 이유를 공개했다.

채널A 새 금토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은 친딸을 되찾기 위해 인생을 건 거짓말을 시작한 한 여자의 서스펜스 멜로 드라마다.

국내 굴지의 화장품 기업 D.O코스메틱의 CEO이자 지은수(이유리 분)의 시어머니 김호란으로 분한 이일화는 극의 중심을 이루는 갈등의 주인공으로 우뚝 설 예정이다. 아들에 대한 끔찍한 사랑으로 며느리 지은수와 치열하게 대립할 김호란 캐릭터가 명품 배우 이일화만의 색깔로 어떻게 그려질지 눈길이 쏠린다.

이일화는 김호란 캐릭터와의 싱크로율을 묻는 질문에 “부모가 자식을 생각하는 마음이 저와 닮아 있다”고 답했다. 우아함과 카리스마를 겸비한 여장부의 면모는 물론, 뜨거운 모성애를 지닌 김호란의 입체적인 내면을 함께 담아낸다고 해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김호란은 비록 악역이지만, 악역 하면 떠오르는 외관상의 매서움은 최소화하고 부드럽고 차분하며 온화해 보이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덧붙여 정형화된 기존의 악역과는 차별화되는 캐릭터 표현으로 색다른 재미를 준다고. 이일화는 “평범함에서 나오는 싸늘함과 무서움을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혀, 팔색조 같은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휘어잡을 캐릭터의 탄생에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이일화가 그간 보여준 따뜻하고 인간미 넘치는 역할에서 탈피해 어떤 악녀 캐릭터를 탄생시킬지 귀추가 주목된다. 명품 배우와 명품 드라마가 만나 남다른 시너지가 탄생할 것이 예고되며, ‘거짓말의 거짓말’ 첫 방송이 더욱 기다려진다.

채널A 새 금토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은 국내 대표 OTT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한 한편, 오는 9월 4일 채널A 방송과 동시에 웨이브에서 온라인 독점 공개를 할 예정이다.

사진=래몽래인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