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 “50살, 너무 외롭고 힘들어”…감춰온 속내 (‘개뼈다귀’)

입력 2020-11-04 0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박명수 “50살, 너무 외롭고 힘들어”…감춰온 속내 (‘개뼈다귀’)

채널A의 인생 중간점검 프로젝트 ‘개뼈다귀’의 박명수가 50세 소감으로 “너무 외롭고 힘들다”고 감춰 온 속내를 드러냈다. 그는 “동갑 친구들을 만나 힐링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분명히 있을 것 같아서 이 프로그램을 선택했다”고 ‘절박’한 인생 중간점검 도전의 이유를 밝혔다.

박명수는 8일 첫 방송 예정인 채널A ‘개뼈다귀’에 ‘70년생 개띠’ 세 친구인 김구라 이성재 지상렬과 함께 출격한다. 그는 최근 발표된 2020년 1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6위에 오르며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제작진을 통해 전한 인터뷰에서 박명수는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다. 일을 하면서 짜인 틀이 아닌 그 외의 것들을 보여줘야 하는데, 그런 부분들이 요즘 나에게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것 같다”고 진솔하게 고백했다.


‘개뼈다귀’는 100세 시대, 인생 ‘딱 절반’을 산 50살 친구들이 다양한 도전과 함께 인생을 ‘중간점검’하는 프로젝트이다. 이에 대해 박명수는 “ 너무 외롭고 힘들다. 100세까지 못 살겠다”며 “이 프로그램을 하게 된 동기는 ‘나이 오십에 친구를 만난다’는 부분이 가장 컸다. 사실 생각보다 동갑 친구들을 만날 기회가 많이 없다”고 밝혔다.

또 “이렇게 일로 만나서라도 '나이'라는 공통점을 통해 서로의 삶을 공유하고 고민하고, 그안에서 힐링할 수 있는 부분들이 분명히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멤버들과 함께하고 서로를 알아가며 이야기를 나누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도 풀리지 않을까 한다”고 기대감도 드러냈다. 동료들인 김구라 이성재 지상렬에 대해서는 “모르는 멤버가 나올까 하는 두려움은 없었다. 나올 사람이 거기서 거기인데, 김구라 지상렬은 당연히 나올 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 박명수는 “내가 40~50대가 가진 고민을 가장 잘 알 수 있는 멤버인 것 같다”며 “다른 멤버들에 비해 대중에게 거리감이 없고, 가장 밀착돼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다”고 자신이 ‘개뼈다귀’에 최적화된 멤버라는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이 프로그램은 '연예인 박명수'가 아닌 옆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간 박명수'로 다가가는 것이어서 나와 잘 맞는다고 생각한다”며 ‘진정성’을 예고했다.

‘70년생 개띠 4인’이 일과 행복은 물론,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갈 리얼 인생 중간점검 프로젝트인 채널A ‘개뼈다귀’는 11월 8일 일요일 저녁 7시 50분 첫 방송된다.

(사진제공 = 채널A 개뼈다귀)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