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로 돌아온 이승기, 차트 휩쓴 ‘뻔한남자’

입력 2020-11-17 10: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로 돌아온 이승기, 차트 휩쓴 ‘뻔한남자’

가수 이승기의 정규 7집 선공개 음원 ‘뻔한 남자’가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1위를 휩쓸면서, 이승기표 발라드의 저력을 입증했다.

이승기는 지난 15일(일) 저녁 6시 오는 12월 출시되는 정규 7집 앨범에 수록되는 선공개 음원 ‘뻔한 남자’를 전격 발매했다. 이승기가 2015년 발매한 정규 6집 앨범 <그리고...> 이후 약 5년 만에 본업인 가수로서 복귀를 알리는 ‘뻔한 남자’는 발매와 동시에 단숨에 음원차트 1위 행보를 펼치며 위풍당당 발라드계 황태자로서 위엄을 되새겼다.

무엇보다 ‘뻔한 남자’는 음원이 발매되자마자 온라인 4대 음원차트 벅스와 지니 뮤직에서 1위를 석권한데 이어, 현재까지도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점령하고 있는 상황. 멜론은 발매 직후 4시간 이내 100위 권에 진입하는가 하면, 발매 후 24시간 전에 10위권을 돌파하는 경이적인 기록을 달성하며, ‘막강한 음원강자’, ‘이승기 효과’라는 광풍을 증명했다. 더불어 네이버 바이브와 플로(FLO)에서도 실시간 급상승을 기록하며 발군의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더욱이 지난 15일(일) SBS ‘집사부일체’ 방송에서는 이승기가 최초로 공개한, ‘뻔한 남자’ 무대 영상이 순간 최고 시청률 8.1%(닐슨코리아, 수도권 2부 기준)를 기록하며 ‘최고의 1분’을 수립, 화제의 중심으로 우뚝 섰던 상태. 뿐만 아니라 ‘집사부일체’ 방송 직후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최초 무대 풀 버전 영상은 단 몇 시간 만에 조회 수 52만 뷰를 훌쩍 넘기며 5년 만에 본업으로 복귀한 이승기를 향한 열렬한 응원을 입증했다.

더불어 ‘뻔한 남자’ 음원 발매와 ‘집사부일체’ 방송 직후에는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승기’와 ‘뻔한 남자’가 나란히 오르며 폭발적인 반응을 실감케 했다. 공개와 동시에 각종 차트에서 1등 행보를 알리며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든 이승기의 ‘뻔한 남자’가 2020년 하반기 ‘레전드 이별송’으로 등극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그런가하면 ‘뻔한 남자’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허스키한 보이스와 뛰어난 표현력을 자랑하는 이승기가 가요계 음유시인 윤종신과 의기투합, ‘범접불가’ 최강의 시너지를 만들어냈다. 한번 들으면 계속 들을 수밖에 없는 중독성 있는 음색과 담담하게 이별을 받아들이겠다는 공감력 가득한 가사, 이승기의 더욱 성숙해진 감성이 어우러지면서 쓸쓸한 계절에 녹아드는 깊은 울림을 안기고 있다.

이승기의 ‘뻔한 남자’에 대해 네티즌들은 “몇 번씩 들어도 전혀 안질리네요. 정말 최고의 노래인듯!” “노래방가서 부르고 싶은 생각이 저절로 생긴다” “뮤비에서 이승기 미모 보느라 차에서 내리는 거 놓쳤다...” “뻔한 남자 진짜 미쳤다! 들으면 들을수록 좋음” “요즘 같은 시대에 단비 같은 노래네요. 울컥했어요” “들으면 들을수록 가사가 마음을 후벼 파네. 또 그걸 온전히 전하는 이승기의 가창력” 등 뜨거운 호응을 쏟아냈다.

소속사 후크 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승기가 5년 만에 가수로의 복귀를 알린 ‘뻔한 남자’는 이승기의 음악에 대한 갈증과 고민이 담긴 노래로 설레고 떨리는 마음을 고스란히 담았다”라며 “‘뻔한 남자’ 발매와 동시에 폭발적으로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노래하는 가수 이승기의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5일(일) 저녁 6시 전격 발매된 정규 7집 앨범 수록 선공개곡 ‘뻔한 남자’ 음원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이승기의 정규 7집 앨범은 오는 12월 발매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