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정종철 심경 “과거 난 ♥황규림에 참 나쁜 남자”

입력 2021-01-06 14: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개그맨 정종철이 아내 황규림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정종철은 5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옥주부(옥동자+주부)예요. 옥주부라는 별명을 갖기 전…, ‘빠삐’(아내 황규림)에게 참 나쁜 남자였을 때가 있었어요. 제 머릿속에는 아내의 자리도 아빠의 자리도 없을 때가 있었죠. 이젠 웃으며 말할 수 있지만, 그땐 저도 ‘빠삐’(아내 황규림)도 결혼 생활 자체가 힘들기만 했었고, 결혼 선배들도 자신의 결혼에 대해 부정적으로 이야기할 때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곤 했었어요”라고 적었다.



정종철은 “그러던 중 ‘빠삐’(아내 황규림) 편지와 고백으로 깨닫게 되면서 남편의 자리와 아빠의 자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어요. 분명한 건 내가 힘들면 아내가 힘들고 내가 행복하면 아내가 행복해진다는 거예요. 어떻게 행복을 찾을까 고민해봤었죠. 아내가 행복하면 내가 행복해질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첫 번째로 시작한 것이 함께 있기였어요. 계속 함께 있는 거예요. 그러다 보니 서로 다 알고 있다 생각했었는데 모르는 것이 많더라고요. 함께 한 공간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하다 보니 거기서 얻은 것이 ‘공감’이었어요. 공감. ‘빠삐’(아내 황규림)와 같은 것을 느낄 수 있게 되더라고요”라고 썼다.



정동철은 “그리고 두 번째로 시작한 것이 살림이었어요. 살림을 시작하니 ‘빠삐’(아내 황규림)와 더 많은 이야기와 소통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여기서 얻은 것이 ‘살림은 끝이 없다’는 것이었어요. 그 말은 아내와 끝없는 소통과 공감을 할 수 있다는 거 였죠. 그것은 기회였어요. 관계회복의 기회. 전 살림을 좋아하는 남자입니다. 그러나 살림을 좋아하는 이유는 ‘빠삐’(아내 황규림)를 사랑하기 때문입니다”라고 아내 사랑을 드러냈다.
정종철은 과거 한 방송에서 ‘죽고 싶다’고 유서를 작성한 아내 황규림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현재 정종철은 SNS 계정을 통해 많은 이와 소통하며 화목한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다음은 정종철 SNS 전문(원문)
옥주부예요.

옥주부라는 별명을 갖기전.. 빠삐에게 참 나쁜남자였을때가 있었어요..
제 머릿속엔 아내의자리도 아빠의 자리도 없을때가 있었죠. 이젠 웃으며말할수 있지만 그땐 저도 빠삐도 결혼생활자체가 힘들기만했었고 결혼선배들도 자신의 결혼에대해 부정적으로 이야기할때 고개를 끄덕이며 공감하곤했었어요.
.
그러던중 빠삐의 편지와 고백으로 깨닫게되면서 남편의자리와 아빠의자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어요. 분명한건 내가 힘들면 아내가힘들고 내가 행복하면 아내가 행복해진다는거에요.
.
어떻게 행복을 찾을까 고민해봤었죠. 아내가 행복하면 내가 행복해질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첫번째로 시작한것이 함께 있기 였어요. 계속 함께 있는거에요. 그러다보니 서로 다 알고있다생각했었는데 모르는것이 많드라고요.. 함께 한공간에서 이런 저런 얘기들을 하다보니 거기서 얻은것이 공감 이었어요.
공감... 빠삐와 같은것을 느낄수 있게되드라고요.
.
그리고 두번째로 시작한것이 살림이었어요. 살림을시작하니 빠삐와 더 많은이야기와 소통을할수있게되었어요. 여기서 얻은것이 살림은 끝이없다 는것이었어요. 그말은 아내와 끝없는 소통과 공감을 할수있다는거였죠..
그것은 기회였어요^^ 관계회복의 기회
.
전 살림을 좋아하는 남자입니다. 그러나 살림을 좋아하는 이유는 빠삐를 사랑하기때문입니다
.
이제자야겠어요 ^^ 울 애들 낼 새우볶음밥해줘야하거든요 ㅋ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