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 활동 재개, 에픽하이 앨범 참여 [공식]

입력 2021-01-11 21: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비아이 활동 재개, 에픽하이 앨범 참여 [공식]

아이콘 출신 비아이가 활동을 재개했다.

에픽하이 타블로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새 앨범 피처링 라인업을 모두 공개했다. 앞서 씨엘(CL), 지코(ZICO)를 비롯해 헤이즈, 창모, 넉살, 김사월 등 2차 라인업까지 일부 공개됐던 바. 타블로가 전체 공개한 버전에는 미소와 더불어 비아이가 포함돼 있었다.


비아이는 2019년 6월 마약 투약 의혹이 불거지자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하며 아이콘에서 자진 탈퇴했다. YG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도 해지됐다. 이후 경찰은 마약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이 나오자 비아이에 대한 마약 수사를 종료하고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난 비아이는 지난해 9월 IOK컴퍼니 사내이사로 선임됐다. IOK컴퍼니는 비아이가 국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2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고 팬들과 함께 연탄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는 훈훈한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에픽하이의 앨범 참여로 본격적인 복귀 신호탄을 쏜 비아이가 어떤 행보를 이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에픽하이의 정규 10집 Part.1 ‘Epik High Is Here’는 지난 2017년 발표한 정규 9집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이후 3년 3개월 만에 발매하는 정규앨범이다. 타이틀곡 ‘ROSARIO (로사리오)’를 비롯해 ‘LESSON ZERO (레슨 제로)’, ‘내 얘기 같아’, ‘수상소감’, ‘LEICA (라이카)’, ‘정당방위 (IN SELF-DEFENSE)’, ‘TRUE CRIME (트루 크라임)’, ‘SOCIAL DISTANCE 16 (소셜 디스턴스 16)’, ‘END OF THE WORLD (엔드 오브 더 월드)’, ‘WISH YOU WERE (위시 유 워)’까지 총 10개 트랙이 수록됐다. 오는 18일 오후 6시 전 세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