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체크] ‘복면가왕’ 자연인=유승범 “‘질투’ OST, 애증의 노래”

입력 2021-01-17 1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약 30년만의 무대
‘복면가왕’ 자연인의 정체는 유승범이었다.

17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부뚜막 고양이의 9연승 도전 결과와 도전자 4인의 무대가 공개됐다.

자연인과 보물상자는 2라운드에서 승리하며 부뚜막 고양이와 결승전을 치렀다. 최백호의 ‘영일만 친구’로 무대에 오른 자연인은 경쾌하지만 묵직한 무대를, 보물 상자는 이수의 ‘My Way’로 폭발적인 성량과 고음을 선보였다.

보물상자의 승리로 자연인의 정체가 공개됐다. 자연인은 드라마 ‘질투’ OST로 이름을 알린 30년 차 가수 유승범. 유승범은 “‘질투’가 내 애증의 노래다. 드라마가 너무 유명하니까 OST 가수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동료 가수들의 질투를 받기도 해서 마음의 상처가 됐다”고 말했다.

‘질투’ 흥행 이후 활동을 중단한 유승범. 그는 30년만의 무대 소감으로 “음악인으로 대중에 다가서고 싶었다. 오늘 큰 자리에 설 수 있었던 것도 ‘질투’ 덕분이다. ‘질투’가 좋아졌다”고 전했다.

'질투'는 최환희의 엄마 故(고) 최진실이 출연했던 드라마다. 최환희는 "기억이 난다"고 반가움을 드러냈지만 유승범은 "넌 보물상자 찍었잖아"라고 질투를 해 웃음을 안겼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