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美 TIME 선정 신인 K팝 그룹

입력 2021-01-28 08: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 빌리프랩

글로벌 영향력 증명
SNS 팔로워 및 데뷔 타이틀곡 소개
“강점은 완성도 높은 안무 전달”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으로부터 ‘2021년에 주목해야 할 신인 K-팝 그룹’으로 지목됐다.

타임은 지난 22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2021년에 주목해야 할 6개의 신인 K-팝 그룹(6 Rookie K-Pop Groups to Watch in 2021)’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ENHYPEN을 소개했다.

타임은 “ENHYPEN은 공식 데뷔 전부터 SNS에 엄청난 규모의 팔로워를 보유했다. 이것은 갑자기 나타난 팬덤이 아니다. 글로벌 팬 투표와 프로듀서의 선택으로 ENHYPEN의 최종 (데뷔) 멤버를 결정한 프로그램 ‘I-LAND(아이랜드)’를 통해 일곱 멤버가 얻게 된 인기”라고 밝혔다.

이어 “ENHYPEN의 (데뷔 앨범) 타이틀곡 ‘Given-Taken’은 데뷔를 하며 느낀 불확실성에 관한 것으로, 이것이 멤버들에게 주어진 기회인지 혹은 멤버들이 노력을 통해 쟁취한 것인지를 노래한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타임은 “‘Given-Taken’ 퍼포먼스는 칼군무를 자랑하며, 각 멤버의 움직임이 전체 구성을 만들어 가는 군무가 돋보인다. ENHYPEN은 타이틀곡과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의 수록곡을 통해, 어떠한 분위기의 곡이든 완성도 높은 안무를 전달하는 것이 그들의 강점임을 명확하게 보여 줬다”라고 높이 평가했다.

앞서 ENHYPEN은 빌보드(Billboard)와 그래미닷컴(Grammy.com), 일본 산케이 스포츠와 아사히 신문 등 유수의 해외 매체들로부터 호평받으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그래미닷컴은 “최근 몇 년간 가장 기대되는 K-팝 데뷔작 중 하나가 2020년 말에 나타났다”라고 극찬했고, 아사히신문은 ‘(ENHYPEN의) 꿈은 세계에서 성장하는 그룹’이라는 제목의 지면 기사를 통해 일곱 멤버가 꿈을 이뤄 온 과정과 앞으로의 목표를 소개했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ENHYPEN은 데뷔 약 45일 만에 신인상 3관왕을 달성했다. ENHYPEN의 데뷔 앨범 ‘BORDER : DAY ONE’은 가온 차트 기준 발매일 단 하루에 총 31만 8,528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는데, 이는 2020년 데뷔한 그룹의 앨범(단일 앨범 기준) 판매량으로는 최고 기록이다. 또한, 오리콘에 따르면, 지난 15일 발매된 ‘ENHYPEN 2021 SEASON’S GREETINGS’이 1월 25일 자(1월 11일~1월 17일) 주간 DVD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글로벌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