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홈즈’ 강다니엘 오늘 재출연 [공식]

입력 2021-03-21 17: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다니엘X김지석 코로나19 방역에
애쓴 역학조사관 매물 찾는다
21일 방송되는 MBC ‘구해줘! 홈즈’(약칭 ‘홈즈’)에서는 가수 강다니엘과 공간 디자이너 안소연, 양세형 그리고 배우 김지석과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 붐이 각각 매물 찾기에 나선다.


제작진에 따르면 100회 방송에서는 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서 일해 온 역학조사관이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의뢰인은 (전)질병관리본부가 있던 충북 오송에 거주하고 있지만 수도권 질병 대응센터로 발령이 나면서 하루 왕복 5~6시간을 출퇴근하며 고군분투해 왔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 엄마의 부재로 힘들어하는 어린 딸을 위해 결국 휴직을 결정하게 됐으며,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는다고 한다. 의뢰인이 바라는 지역은 복직 후 육아를 도와줄 양가 부모님댁 근처로 서울 남부 또는 경기도 용인 일대를 희망했다. 또, 아이를 위한 놀이 공간과 재택 근무할 업무 공간을 필요로 했다. 예산은 전세 또는 매매가로 5억 원대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먼저, 복팀에서는 가수 강다니엘과 공간 디자이너 안소연 그리고 양세형이 출격한다. 이들이 찾은 곳은 관악구 신림동으로 도보 5분 거리에 관악산 샘말 공원과 도보 15분 거리에 관악산 자연공원이 있다고 한다. 2년 전 올 리모델링을 마친 아파트 매물로 아이가 최우선인 눈높이 인테리어를 선보인다고 한다. 양세형은 “홈즈 하면서 이런 구조는 처음 봤다.”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이어 복팀의 세 사람은 송파구 방이동의 매물을 소개한다. 양세형은 이번 매물을 “올림픽 공원에 슬리퍼를 신고 갈수 있다.”며 슬세권을 강조한다. 또 아이를 위한 최적의 입지조건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인다. 세련된 인테리어의 거실 역시 막힘없는 공원뷰를 자랑했으며, 안방 창문으로는 ‘L’타워까지 보여 기대된다.

덕팀에서는 배우 김지석과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 그리고 붐이 출격한다. 이들이 소개한 곳은 용인시 기흥구 에 위치한 대단지 아파트 매물로 인근에 어린이집은 물론 창고형 할인마트까지 있다고 한다. 2019년 부분 리모델링을 마친 상태로 거실로 입장하기 전 넓은 로비(포이어)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임성빈은 “아파트에서 이런 구조는 처음 봤다.”며 크게 놀란 뒤, 공간 솔루션을 제시했다고 전해진다.

​널찍한 거실은 기본, 주방까지 길게 쭉 뻗은 모습에 스튜디오 코디들은 할 말을 잃은 채 감탄사를 늘어놓았다고 한다. 김지석은 거실에서 주방까지의 거리를 눈대중으로 측정했으며, 약 13M의 거리를 정확히 말해 뇌섹남의 면모를 선보였다고 한다.

​한편, 지난주까지 양 팀 스코어 36승 무승부를 기록한 가운데 100회를 맞아 선보인 이번 대결에서 의뢰인은 누구의 손을 들어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역학조사관의 새 보금자리 찾기는 21일 밤 10시 45분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