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 하이라이트, 신곡 '불어온다' 최초 공개

입력 2021-05-06 20: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엠카' 하이라이트, 신곡 '불어온다' 최초 공개

그룹 하이라이트(Highlight)가 완전체 컴백 무대로 진가를 드러냈다.

하이라이트(윤두준, 양요섭, 이기광, 손동운)는 6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세 번째 미니앨범 'The Blowing(더 블로잉)'의 타이틀곡 '불어온다'와 수록곡 '미안'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하이라이트는 '불어온다'라는 제시어에 맞춰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며 이날의 라인업을 소개했다. 이어 이기광이 진행을 맡은 컴백 인터뷰 영상도 공개됐다. 윤두준은 '불어온다'에 대해 "저희가 리스너 분들에게 불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기광의 센스가 돋보인다"라고 말했고, 양요섭은 '불어온다'의 하이라이트에 대해 "하이라이트로만 이뤄진 노래"라고 센스 있게 소개했다.

'엠카운트다운'만의 '엠카 댄스 챌린지' 코너에서는 하이라이트의 'Shork'가 선곡됐다. 후배 가수들에 이어 하이라이트가 직접 재현하는 'Shork' 무대가 음악 팬들에게 특급 카리스마를 전해줬다.

본 무대에서 하이라이트 네 멤버는 댄디한 화이트 셔츠 스타일링으로 '미안' 무대를 선보였다. 이어 보라색 벨벳 재킷과 함께 '불어온다'의 감성을 비주얼적으로도 전달했다. 모두가 기다린 하이라이트의 완전체 컴백 무대가 시청자들에게 반가움을 선사했다.

무엇보다 하이라이트는 노련함과 여유로움이 묻어나는 무대 매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하이라이트만의 변함없는 비주얼과 무르익은 퍼포먼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음악 팬들에게 짙은 여운까지 남겼다.

특히 하이라이트의 명불허전 라이브 실력이 첫 컴백 무대에서부터 빛을 발했다. 하이라이트는 믿고 보는 라이브로 음원 그 이상의 감동과 '귀호강'을 전해줬다. 이에 많은 네티즌들은 "이 정도면 자동 MR 제거 수준", "오랜만에 귀가 뻥 뚫린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이기광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불어온다'는 겨울이 가면 봄이 오듯,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임을 알리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곡이다. 지난 3일 발매와 동시에 주요 음원 사이트 최상위권에 등극하고, 15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10에 안착했다.

한편, 하이라이트는 각종 음악 방송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더욱 활발한 활동을 시작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