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희승 “투바투 연준 피처링 참여, 감사”

입력 2021-10-12 14: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엔하이픈 희승, 사진=빌리프랩

그룹 엔하이픈(ENHYPEN/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 희승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12일 엔하이픈의 정규 1집 [DIMENSION : DILEMMA]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그 중 멤버 희승은 수록곡 ‘블록버스터’에 피처링으로 참여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을 언급했다.

희승은 “연준이 피처링한 ‘블록버스터’는 강렬한 에너지가 느껴지는 곡이다. 랩이 필요했고 연준의 랩으로 완성도를 높였다”라며 “데뷔 후 처음으로 다른 가수와 작업을 했고 참여해줘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작업 비화를 공유했다.

새 시리즈를 여는 [DIMENSION : DILEMMA]는 여러 가치가 충돌하는, 초입체적이고 다차원적인 세계에 들어간 후 처음으로 자신의 욕망을 알게 되고 정체성에 혼란을 느끼기 시작한 소년들이 어느 것도 쉽게 선택할 수 없는 딜레마에 빠지지만 멈추지 않고 앞으로 달려 나간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Tamed-Dashed’는 1980년대 감성의 뉴 웨이브 장르로, 욕망에 길들여질 것인지(Tamed) 욕망으로부터 내동댕이쳐질 것인지(Dashed)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욕망 사이에서 느끼는 딜레마와 모순, 충돌을 경험하며 당황스러움과 혼란스러움을 느끼는 소년들의 이야기다.

타이틀곡을 비롯해 ‘Intro : Whiteout’ ‘Upper Side Dreamin'’ ‘몰랐어’ ‘모 아니면 도 (Go Big or Go Home)’ 그리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랩 피처링한 ‘Blockbuster (액션 영화처럼)’와 ‘Attention, please!’, 다음 앨범과의 연결고리를 암시하는 ‘Interlude : Question’ 까지 총 8곡이 수록됐다.

새 앨범은 오늘(12일) 오후 6시 공개되며, 엔하이픈은 이날 오후 7시 Mnet 컴백쇼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