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원 첫 OST ‘픽쳐’, 본진 몬스타엑스와 또 다른 매력 (종합) [DA:신곡]

입력 2021-12-11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형원 첫 OST ‘픽쳐’, 본진 몬스타엑스와 또 다른 매력 (종합) [DA:신곡]

몬스타엑스(MONSTA X) 형원이 홀로 첫 OST를 선보이며 색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카카오 TV 하이틴 뮤지컬 드라마 ‘다시, 플라이’의 OST ‘Picture(픽쳐)’. 해당 OST는 주연 배우로 출연 중인 형원이 직접 가창으로 참여했다.

‘픽쳐’는 중독적인 기타 리프와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곡. 형원이 맡은 요한이 무용수의 꿈을 포기하고, 새롭게 아이돌의 꿈을 찾아가는 당찬 포부와 패기의 메시지를 가사에 담아냈다. ‘너와 나 다른 Filter 다른 꿈에 Flex 해/바로 새로운 사진을 찍어내지/날이 갈수록 드러나는 그 특별함이/세상을 바꾸고 있어’ ‘내일이 되면 더 높은 픽셀로 보여줄 거야/지금 이 순간이 최선인 건지 증명할 거야’ ‘인생의 시작은 Shoot/웃음 안엔 늘 멋진 꿈이 있어’ 등 희망적인 이야기로 풀어냈다.

‘픽쳐’의 프로듀서진으로는 뛰어난 작곡 실력으로 주목받아온 러니(RUNY)와 Dennis Chang, 박정준, 심규태가 의기투합했다. 진성과 가성을 아우르는 형원의 음색과 랩, 보컬까지 한데 어우러져 강렬한 사운드로 탄생했다. 본진 몬스타엑스에서 몽환적인 음악을 자작곡으로 선보였던 형원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었다.

형원이 요한으로 활약하고 있는 ‘다시, 플라이’는 K팝 동아리 ‘빌런즈(VILLAINZ)’에 모인 청춘들이 꿈의 무대를 향한 과정 속 성장해가는 모습을 그린다. 형원을 주축으로 한 ‘빌런즈’ 멤버들의 깊어지는 우정과 이들의 완벽한 퍼포먼스 합은 풍성한 볼거리까지 선사하고 있다.

형원은 몬스타엑스뿐 아니라 개별 활동으로도 다방면에서 활약을 이어가는 중이다. 몬스타엑스의 정규 3집 ‘Fatal Love(페이탈 러브)’에 실었던 첫 자작곡 ‘Nobody Else(노바디 엘스)’를 시작으로 ‘Secrets(시크릿)’, ‘Mercy(머시)’ 등을 꾸준히 수록하며 프로듀서로서의 존재감을 발휘한 형원은 DJ.HONE으로도 각종 무대 위에 오르며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도 자랑하고 있다.

한편, 형원은 현재 몬스타엑스로 해외 프로모션에 한창이다. 미국 정규앨범 ‘The Dreaming(더 드리밍)’ 발매에 이어 오는 13일(미국 현지시간)에는 ABC 채널 ‘굿모닝 아메리카(Good Morning America)’ 출연을 앞두고 있고, ‘징글볼(Jingle Ball)’ 투어로도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