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호, 이혜리·변우석 질투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입력 2022-01-11 08: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KBS 2TV ‘꽃 피면 달 생각하고‘ 화면 캡처

KBS2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 유승호가 목빙고 거짓 주인을 숨기고, 그 뒤에 숨은 진짜 배후 문유강과 마주했다. 원칙주의 감찰의 끈질긴 수사는 밀주 유통이 발각될 위기에 놓인 이혜리를 구해 짜릿함을 안겼다. 또 유승호는 부쩍 가까워 보이는 이혜리와 변우석의 관계를 신경 쓰며 끓어오르는 질투심을 감추지 못해 미소를 번지게 했다. 변우석은 이혜리를 세자빈으로 삼으려는 생각을 넌지시 드러내 유승호의 심기를 건드려 쫄깃한 삼각 재미를 선사했다.

지난 10일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연출 황인혁 / 극본 김아록)에서는 남영(유승호 분)이 목빙고의 진짜 주인을 파헤치는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남영은 목빙고 주변을 어슬렁거리던 강산(박성현 분)이 시체로 발견되자, 그의 가족을 만나기 위해 광주로 향했다. 그곳에서 남영은 강산의 가족과 함께 화적의 급습을 당했고, 그때 위험에 놓인 자신을 구해 준 사람이 로서라고 확신했다. 남영은 곱게 단장한 로서가 하루 종일 이표와 시간을 보냈다는 말을 믿지 않았다. 결국 남영과 로서는 “서로 각자 갈 길 가자”며 마음에도 없는 말로 쌍방향 상처를 줬다.

이후 남영은 춘개(김기방 분)에게 로서를 감시하라고 지시했다. 또한 남영은 로서와 이표가 만난다는 춘개의 말에, 늦은 밤 이표의 침소를 찾아 불시의 밤샘 수업을 진행하는 ‘귀여운 훼방꾼’ 면모를 자랑했다. 이표는 “낭자를 궐로 들이면 어떠냐?”며 로서를 세자빈으로 삼겠다는 의중을 넌지시 드러내며, 남영에게 맞대응해 긴장감을 자아냈다.

로서와 이표가 만난다는 이야기를 엿들은 애진은 로서의 뒤를 밟았다가 대모(정영주 분), 막산(박상현 분)으로부터 목숨을 위협받는 처지가 됐다. 이때 로서는 애진도 구하고, 애진을 이용하는 기지를 발휘했다.

로서는 애진에게 병조 관인이 찍힌 종이를 부탁했고, 애진은 대신 이표에게 연서를 전달해달라고 제안했다. 애진에게 떠밀린 로서는 남영에게 연서를 이표에게 전해줄 것을 부탁했다. 남영은 로서가 꽃장식을 꾸며가며 연서를 썼다고 오해, 부글부글 끓어오르는 질투심을 표출해 미소를 유발했다.

남영은 이표를 질투하면서도 왕세자의 권력을 영리하게 이용했다. 연서를 빌미로 이표에게 목빙고 사건의 재조사 상소를 들이민 것. 남영은 밀주꾼을 쫓다 우연히 발견한 목빙고의 배후를 추적해 왔다. 그러나 누가 봐도 거짓 범인인 자가 목빙고의 주인이라고 자수하고, 강산이 시체로 발견돼 난항을 겪었다.

남영은 특히 화적이 강산의 가족을 급습한 점을 의아하게 여겨, 강산과 화적이 목빙고와 연결 고리가 있을 것이라 짐작했다. 이에 남영은 목빙고 거짓 범인에게 강산의 용모파기를 들이밀며 조사하려고 했지만, 우포장의 방해로 소득을 얻지 못했다. 우포장이 목빙고의 진짜 주인 심헌(문유강 분)에게 뇌물을 받았기 때문이었다.

남영은 “싸울 수 없다면 속여야지요..”라며 이표를 이용해 목빙고의 거짓 증인을 빼돌리는 데 성공했다. 남영이 목빙고 거짓 주인을 압박 취조하는 장면, 심헌이 범인이 사라진 걸 알곤 “감찰에게 잡히면 죽여”라고 지시하는 장면이 교차로 그려져 긴장감을 높였다.

로서는 무기 수레로 위장해 검시소 진입을 시도했다. 밀주가 발각되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아슬아슬한 상황, 군관이 군졸로 변신한 로서와 금이의 수레를 조사하기 시작해 보는 이들의 땀을 쥐게 했다. 마침 남영과 이표가 빼돌린 죄수가 사라진 걸 안 군관들이 동요하기 시작했고, 로서는 이 틈을 타 밀주 발각 위기에서 벗어났다.

엔딩에서는 기린각 기생 운심(박아인 분)과 심헌이 문을 여는 장면이 교차로 그려지며 다시 쫄깃한 재미를 안겼다. 운심이 마주한 건 대량 밀주를 가지고 등장한 로서였고, 심헌을 기다리고 있던 건 남영이었다. 남영은 심헌이 등장하자 화살을 정조준 해, 드디어 마주한 두 사람의 다음 이야기를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 7회는 감시, 질투 등 고백 빼고 다 하는 귀여운 훼방꾼 남영과 로서의 밀당 케미가 시청자들을 미소 짓게 했다. 또 이표와 애진이 적극적으로 남영과 로서 사이에 끼어들 것을 예고하면서 더 쫄깃한 재미를 안겼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청춘들의 이야기에 시청자들은 “다음 회차도 본방사수 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라고 감탄했다.

'꽃 피면 달 생각하고'는 온라인 방송 영화 플랫폼 웨이브(wavve)가 투자에 참여한 기대작으로, 8회는 오늘 11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