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뱀 ‘Slow Mo’, 1월 베스트 음원…명동서 본다 (아이돌픽)[DA:차트]

입력 2022-01-31 11: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뱀뱀의 'Slow Mo'가 아이돌픽 1월의 베스트 음원으로 선정됐다.

‘나만의 아이돌을 픽한다’ 스타 투표 웹서비스 아이돌픽(idolpick)에 따르면, 뱀뱀의 'Slow Mo'는 '1월 베스트 음원'을 주제로한 스페셜 투표에서 1만1618p을 획득해 1위를 차지했다.

이에 아이돌픽 측은 오는 2월9일부터 2월15일까지 7일간 서울 명동 초대형 옥외전광판에 뱀뱀 'Slow Mo'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돌픽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low Mo’는 지난 18일 발매된 뱀뱀의 미니 2집 [B] 타이틀곡이다. 뱀뱀은 ‘Slow Mo’를 통해 무한한 가능성으로 가득 찬 뱀뱀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며 그 안에 녹아든다는 내용을 노래했다.

타이틀곡은 지니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아르헨티나, 코스타리카,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피지, 과테말라,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카자흐스탄, 케냐, 몽고, 파라과이, 페루, 필리핀, 카타르, 스리랑카, 태국, 브라질 등 17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즈 차트 1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미국,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 싱가포르, 뉴질랜드, 네덜란드, 콜롬비아 등에서도 TOP10안에 오르며 큰 사랑을 받았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을 비롯해 지난해 연말 레드벨벳 슬기의 피처링으로 화제를 모았던 ‘Who Are You’와 ‘Subliminal’, ‘Let me love you’, ‘Ride or die’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뱀뱀은 첫 미니앨범에 이어 이번에도 대부분 노래에 작사가로 참여했다.

앨범은 브라질, 캄보디아, 칠레, 코스타리카, 덴마크,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에스토니아, 피지,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카자흐스탄, 케냐, 라오스, 말레이시아, 페루, 필리핀, 폴란드, 카타르, 러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스페인, 스리랑카, 스웨덴, 태국, 터키, UAE, 베트남, 몽고, 프랑스 등 총 3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18일 기준)

뱀뱀은 가수로서뿐만 아니라 광고, 예능을 통해서도 다양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