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박수홍. 스포츠동아DB

방송인 박수홍. 스포츠동아DB


[스포츠동아|이수진 기자] 박수홍이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출연료 전액을 기부하는 특별 나눔 방송에 나선다.

박수홍은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 엔젤앤비, 카카오와 협력해 23일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참여형 기부 기획전을 선보인다. 이번 라이브를 통해 마련된 박수홍의 출연료 전액과 엔젤앤비의 방송 판매 수익금 전부, 카카오같이가치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이 모두 애신보육원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기부는 박수홍이 24년간 후원해온 보육원을 위한 것으로, 단순한 후원이 아닌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나눔 방식으로 기획됐다. 박수홍은 “이번 이벤트는 제가 혼자 하는 기부가 아니라, 라이브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함께 기부의 주체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박수홍은 그동안 난임 부부 지원, 신생아 병동, 보육원 등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꾸준히 선행 활동을 이어온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 역시 연말을 맞아 더 많은 이들이 자연스럽게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엔젤앤비의 대표 제품인 역류방지쿠션이 소개된다. 해당 제품은 두 아이의 엄마가 직접 개발한 육아용품으로, 아기의 허리를 안정적으로 지지하는 인체 구조 설계와 이동이 편리한 분리형 쿠션, 고탄성 스펀지 사용 등을 특징으로 한다. 한국과 미국 특허를 모두 획득하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엔젤앤비는 미혼모 센터 등 다양한 곳에 기부 활동을 이어온 브랜드다. 김동은 엔젤앤비 대표는 “더 많은 고객이 기부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도록 이번 라이브에서 전 제품을 최대 할인과 혜택으로 준비했다”며 “이번 기획전이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에서는 이번 프로젝트와 연계한 기부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참여자는 응원 댓글 1개당 1000원이 기부되는 댓글 기부, 직접 기부, 구매하면 기부로 이어지는 상품 구매, 박수홍과 함께하는 기부 봉사 활동 참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나눔에 동참할 수 있다.

모인 기부금은 애신보육원 아동들의 겨울철 난방비와 겨울방학 체험 학습, 사회 적응 프로그램, 신설 장애우 시설 ‘애신빌리지’ 운영과 비품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

크리스마스 특별 기부 라이브는 23일 오전 10시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