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준형, 정준영 동영상 사태 후 오늘(10일) 컴백…‘층간 소음’ 발표

입력 2022-11-10 16: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블랙메이드 제공]

2019년 가수 정준영이 공유한 불법 동영상을 본 사실을 인정한 가수 용준형이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EP 'LONER (로너)'를 발매한다.

'LONER'는 용준형이 4년여 만에 선보이는 솔로앨범이다. 홀로 보내는 시간 속 지나가는 많은 생각들과 다양한 감정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써 내려간 곡들을 엮었다. 힙합, R&B, 팝 등 다채로운 장르로 '혼자 있는 시간을 좋아하는 사람'을 뜻하는 'LONER'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타이틀곡 '층간 소음'은 얼터너티브 힙합 기반의 비트에 어쿠스틱한 밴드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노래다. 용준형은 "이별 후에 지난 기억들이 계속 '층간 소음'처럼 나를 괴롭게 한다는 걸 비유해 표현했다"라고 곡을 직접 소개했다. 용준형의 타이트한 래핑과 중독성 강한 훅도 돋보인다.

이번 앨범에는 용준형이 직접 작사, 작곡한 '차라리 내가 싫다고 해', 'LONELY (론리)', 'PRAHA (프라하)', 'GET OVER YOU (겟 오버 유)', 'PIECES (피시스)'까지 총 6곡이 수록된다.

'LONER' 발매를 시작으로 용준형은 독립 레이블 블랙메이드에서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선다. 용준형의 'LONER'는 피지컬 앨범으로도 정식 출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