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127 컴백에 유력 외신 ‘극찬’ 릴레이 “케이팝 거장”

입력 2024-07-17 12:22:4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NCT127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NCT127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 톱티어’의 컴백에 외신은 ‘극찬’으로 화답 중이다.

그룹 NCT127의 정규 6집 발매에 맞물려 각종 유력 외신들이 ‘극찬 릴레이’를 펼쳐 화제다. 북미 기반 롤링스톤과 그래미닷컴이 대표적.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현지 시간 15일 ‘NCT127, 초강력 에너지로 가득한 ‘삐그덕’ 뮤직비디오 공개’란 제하로 이들의 복귀를 다뤄 눈길을 끌었다. 롤링스톤은 특히 타이틀곡 ‘삐그덕 (Walk)’을 “NCT127이 세계적 스타덤에 오르기까지 그들만의 ‘길’을 개척해온 여정을 함축한 노래”로 정의하고 대중성에 음악성 또한 다잡은 ‘수작’이라 평가했다.  

그런 가하면 그래미닷컴(GRAMMY.com)은 같은 날 NCT127의 새 앨범 리뷰와 함께 이들의 8년 행보를 되짚는 15개 트랙 리스트를 엄선해 선보였다. 그래미닷컴은 반드시 찾아 들어야할 ‘필청곡’이란 주제어로 묶고, 이들 노래의 주인공 NCT127를 “케이(K)팝 거장”이라 명명하기도 했다.

NCT127은 SM엔터테인먼트(SM) 고유의 그룹 플랫폼 NCT 내 핵심 유닛 가운데 하나로, 어느덧 데뷔 8주년을 맞은 상황. 6번째 정규 앨범 ‘워크’(WALK)는 발매 즉시 국내 음반 차트는 물론,  중국 QQ뮤직 쿠고우뮤직 등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에서 정상에 ‘직행’하는 등 글로벌 톱티어로서 여전한 위상을 과시하고 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