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측 “태극기 이미지 오류=실수, 죄송하다” (전문)[공식]

입력 2024-08-15 15: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KBS 화면 캡처

사진|KBS 화면 캡처

KBS가 태극기 이미지 오류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KBS는 15일 오후 공식입장문을 통해 “금일 뉴스 프로그램의 날씨 코너에서 태극기 이미지 표출에 실수가 있음을 확인하고 즉시 수정했다”며 “이날 오전 ‘930뉴스’ 기상캐스터 출연 코너에서 배경 화면의 일부에 태극기 이미지가 들어갔다. 그러나 태극기의 좌우가 반전돼 나가는 실수가 있었다. 인물이 태극기를 들고 있는 장면에 맞추기 위해 제작자가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태극기 그림을 반전시킨 결과였다”고 설명했다.

KBS는 “문제를 확인한 즉시 태극기 이미지를 수정했으며, 뉴스홈페이지에서도 수정한 동영상을 다시 제공해 드리고 있다. 이번 실수와 관련해 본 방송사는 진심으로 사과의 말을 전한다. 향후 이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KBS는 광복절인 이날 새벽 ‘KBS 중계석’을 통해 기모노와 기미가요가 등장하는 오페라 ‘나비부인’을 송출해 공분을 샀다. 여기에 태극기 이미지 오류까지 더해지면서 공영방송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해졌다. 수신료 인상을 한동안 주장하던 KBS 입장은 이제 입을 다물어야 할 처지다. 민영화가 시급하다는 말이 나올 수도 있을 테니.


● 다음은 KBS 공식입장 전문

KBS는 오늘 뉴스 프로그램의 날씨 코너에서 태극기 이미지 표출에 실수가 있음을 확인하고 즉시 수정하였습니다.

오늘 오전 <930뉴스>의 기상캐스터 출연 코너에서 배경 화면의 일부에 태극기 이미지가 들어갔습니다. 그러나 태극기의 좌우가 반전돼 나가는 실수가 있었습니다. 인물이 태극기를 들고 있는 장면에 맞추기 위해 제작자가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으로 태극기 그림을 반전시킨 결과였습니다.



KBS는 문제를 확인한 즉시 태극기 이미지를 수정했으며, 뉴스홈페이지에서도 수정한 동영상을 다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이번 실수와 관련해 KBS는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이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서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