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 ‘빌보드200’ 5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가며 진정한 음반 강자로 자리매김한 그룹 엔하이픈 진정한 사진제공|빌리프랩
베스트셀러는 ‘스테디셀러’가 수반될 때 그 가치가 더욱 빛나는 법.
엔하이픈이 ‘올해의 앨범’을 향해 순항 중이다. 글로벌 대표 대중음악 순위표로 꼽히는 빌보드가 대표적 근거. 최근 발표된 빌보드 양대 메인 차트 가운데 하나이자 글로벌 앨범 인기 순위를 일컫는 ‘빌보드200’에서 ‘5주 연속 차트인’을 이어갔다. 반짝이 아니라 오래 그 빛을 내고 있단 의미다.
소속사 빌리프랩에 따르면 엔하이픈 정규 2집 ‘로맨스:언톨드’(ROMANCE:UNTOLD)는 최근 발표된 빌보드200에서 77위를 차지했다. 7월 말 자체 최고 순위 ‘2위’로 ‘핫샷 데뷔’한 이래, 5주 연속 빌보드200 차트인을 유지 중이다.
빌보드200 외 세부지표에서도 ‘역대급 명반’ 호평을 얻고 있는 ‘로맨스:언톨드’ 위세는 대단함 그 자체다. 월드 앨범에서 4주 연속 톱3를 유지 중인 가운데, 톱 앨범 세일즈 및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부문에서도 톱5 안에 들며 ‘글로벌 장기 흥행’ 또한 예고했다.
정규 2집 ‘로맨스:언톨드’는 ‘신(新) 음반 제왕’으로서 엔하이픈 위상을 ‘공고히’한 음반으로 ‘트리플 밀리언셀러’ 300만 고지를 향해 달리고 있다.
엔하이픈은 월드투어 ‘페이트 플러스’(FATE PLUS)를 전개 중이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