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이적 친분 추리에 “아니 이 양반아!” (싱크로유)

입력 2024-09-16 0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KBS 2TV

사진 제공|KBS 2TV

정규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KBS2 예능 ‘싱크로유’ 이적이 인순이, 장기하와의 돈독한 친분을 과시하는 측근 추리력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싱크로유’(연출 권재오)는 AI가 만들어낸 싱크로율 99%의 무대 속에서 목소리가 곧 명함인 최정상 드림 아티스트들이 직접 선보이는 환상의 커버 무대를 찾아내는 버라이어티 뮤직쇼로 지난 파일럿 방송에서는 귀 호강 커버 무대가 선사하는 무한 감동과 함께 진짜의 1%를 찾아가는 고도의 고막 싸움을 보여줬다.

16일(월) 첫 방송되는 ‘싱크로유’는 유재석을 필두로 이적, 이용진, 호시, 카리나, 조나단으로 이뤄진 완성형 MC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1회 미리 보기 영상에서는 백지영 ‘I Miss You’, 이승기 ‘이미 슬픈 사랑’, 잔나비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인순이 ‘고민중독’, 린 ‘거짓말 거짓말 거짓말’, 박재범 Love Yourself’ 등 음악 예능 사상 가장 위대한 최정상 드림아티스트 라인업이 공개된 데 이어 고퀄리티 반전 무대를 예고해 모든 이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이 가운데 이적이 데뷔 29년 차 경력이 쌓아 올린 ‘측근 추리’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AI에 도전장을 내밀어 눈길을 끈다. 앞서 1라운드 미리 보기로 압도적 스케일의 무대가 공개된 백지영, 이승기, 인순이, 린이 이적의 ‘친분 레이더망’에 걸린 것. 이적은 “음악 전문가가 아니라 친분 추리로 참여할 것”이라며 “이분들이 나오셨다면 제 마수를 피할 수 없을 거다”라고 호언장담에 나서 모두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이적은 ‘고민중독’을 부른 인순이의 무대에 “인순이 선배님 이런 거 되게 좋아하신다”라며 노래가 아닌 성격 분석에 나서 호시를 박장대소하게 한다. 급기야 소유의 노래를 부른 백지영에 대해 “백지영 씨는 소유 씨랑 상당히 가깝다”라며 친분의 친분까지 언급하기에 이르자, 유재석은 “아니 이 양반이”라며 상황 수습에 나서 스튜디오를 웃음 바다로 만든다.

또 이적은 인순이에 이은 역대급 조합 장기하 ‘수퍼노바’에 생각지 못한 ‘학연 추리’ 접근을 펼쳐 놀라움을 전한다. 이적은 “장기하 씨가 과 후배다. 꽉 막혀 보이는 거 싫어하기 때문에 허락해 줬을 것”이라고 예상해 폭소를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이적의 ‘친분 추리’마저 무너지게 만든 역대급 반전 무대가 예고돼 도파민을 자극한다. 이적은 “이제 이 정도 되면 찍는 거다. 정무적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라며 한층 정교해진 AI의 교란술에 감탄을 내뱉기까지 했다는 후문.

이적의 ‘측근 추리’를 발동하게 한 드림아티스트들은 누구일지, 이적이 적중률 0%에 빛났던 파일럿에서의 굴욕을 만회할 수 있을지 ‘싱크로유’ 1회는 추석 연휴인 9월 16일(월) 오후 6시 40분에 방송되며, 이후 2회부터는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