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기고 무해한 신개념 여행기…김석훈 표 몽골 오지 여행 (지닦남)

입력 2024-09-20 09: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지구를 닦는 남자들’ 쓰저씨 김석훈 표 몽골 여행기가 예고된다.

‘지구를 닦는 남자들’(이하 ‘지닦남’) 측은 20일 오전 2차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첫 방송을 향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지닦남’은 없으면 없는 대로 떠나는 여행을 통해 환경을 돌아보는 ESG향 여행 프로그램. 앞서 1차 티저 공개 후 신개념 여행 프로그램의 탄생을 예고해 예비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2차 티저 영상은 ‘쓰저씨’ 김석훈을 소개하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우리 석훈 아저씨는요, 걸어 다니는 환경 백과사전이에요”라는 자막과 함께 몽골 오지 여행에서 깜짝 놀랄 환경 지식을 전하는 김석훈의 모습이 ‘쓰저씨’ 표 에코 여행을 기대하게 한다.



이어 “근데 묘하게 웃겨요. 유익과 웃음, 기묘한 조합의 환경 여행 궁금하시죠?”라는 자막과 함께 엉뚱하고 무해한 김석훈의 찐 매력을 엿볼 수 있는 장면들이 이어진다. 이에 오직 ‘지닦남’에서만 만날 수 있는 김석훈의 무장 해제된 모습을 궁금하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보기만 해도 안구 정화가 되는 몽골 대자연과 수면 기차, 게르 등 여행의 설렘을 자극하는 이국적인 풍경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마지막으로 “그렇다면 아저씨만의 여행 꼭 지켜봐 줘요”라는 당부의 자막이 본방송을 향한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킨다.

‘지닦남’은 소비를 줄이는 것이 쓰레기를 줄이는 것이라 외치는 ‘쓰레기 아저씨’ 김석훈의 세계관에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쓰저씨’ 김석훈, ‘세상 깔끔남’ 권율, ‘중고 마니아’ 임우일, ‘황금 막내’ 신재하, ‘오지 전문 유튜버’ 노마드션이 합류했다.

여행 프로그램의 한 획을 그을 ‘지구를 닦는 남자들’ 첫 방송은 10월 15일(화) 밤 9시 MBC와 에이앤이코리아의 라이프타임에서 동시 방송된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