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ATE’, 프랑스음반협회 골드 인증…통산 세 번째

입력 2024-12-04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미니 앨범 ‘ATE’(에이트)로 프랑스음반협회(SNEP) 세 번째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프랑스음반협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2024년 7월 발매된 스트레이 키즈 미니 앨범 ‘ATE’가 앨범 판매량 5만 유닛 이상을 기록하며 11월 28일(이하 현지시간) 골드 인증을 획득했다. 1922년 설립된 프랑스음반협회는 앨범 및 싱글 판매량에 따라 인증을 수여하고 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정규 앨범 ‘★★★★★ (5-STAR)’(파이브스타), 미니 앨범 ‘樂-STAR’(락스타)에 이어 프랑스음반협회로부터 세 번째 골드 인증을 받았다.

이들은 최근 월드투어 ‘Stray Kids World Tour ’(〈도미네이트〉) 일환 2차 플랜으로 라틴 아메리카, 북미, 유럽 지역의 초대형 스타디움 공연 개최 소식을 알렸다. 해당 공연 티켓 오픈 이후 산티아고, 리우데자네이루, 상파울루, 리마, 멕시코시티, 암스테르담, 프랑크푸르트, 런던, 마드리드, 파리 총 10개 지역 단독 콘서트가 매진됐다. 이에 2025년 3월 27일 산티아고, 4월 6일 상파울루, 7월 19일 런던, 27일 파리 각 1회 공연 추가 개최를 확정하고 ‘글로벌 스타디움 아티스트’ 존재감을 빛냈다.

이번 투어로 1, 2차 개최지 포함 총 25개 스타디움 무대에 오르는 스트레이 키즈는 전 세계 32개 지역 48회 공연을 펼치고 월드와이드 활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12월 13일(금)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에는 새롭게 선보이는 형식의 신보 SKZHOP HIPTAPE(스키즈합 힙테이프) ‘合 (HOP)’(합 (합))과 타이틀곡 ‘Walkin On Water’(워킨 온 워터)를 정식 발매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