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스, 美타임스퀘어 전광판 장식…막강한 글로벌 파워

입력 2025-03-05 11:40:55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덕애드

사진제공|덕애드

8인조 걸그룹 유니스(UNIS)가 팬들의 사랑에 힘입어 미국 타임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을 장식했다.

5일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최근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는 유니스의 대형 전광판 광고가 등장했다.

전광판에는 여덟 멤버의 러블리한 비주얼이 담겨 있어 시선을 끈다. 유니스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거리에 자신들의 이름을 내걸며 높은 글로벌 위상을 드러냈다.

해당 광고는 스포츠투데이와 덕애드가 개최한 ‘2월의 베스트 아이돌 그룹’ 투표 결과가 반영돼 진행됐다. 유니스는 쟁쟁한 경쟁을 뚫고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트로피와 대형 전광판 광고 주인공이 됐다.

유니스는 팬들의 선택으로 탄생한 만큼 팬덤 화력도 막강하다. SBS ‘유니버스 티켓’을 통해 데뷔 전부터 글로벌 팬덤을 확보해 간 유니스. 이들은 공식 SNS 채널은 물론 출연하는 콘텐츠마다 높은 조회수를 견인해 ‘채널 불문 화제성 치트키’라는 수식어를 얻은 바 있다.

올해 역시 남다른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이달의 K팝 루키’로 유니스를 선정하고, 인터뷰를 통해 집중 조명했다. 더불어 이들은 올해 개최된 ‘202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과 ‘제1회 디 어워즈(D Awards)’에 참석해 트로피를 휩쓸며 수상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