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근의 부산 금요경주 풀어쓰기] 3경주 기복마 접전구도…근성의 ⑨싱그러운초원 축

입력 2013-05-3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제3경주 1400m

국내산 5군 기복마들 간의 접전구도다. 출전마들의 액면만 봐선 추천할 만한 강축이 없다. 입상 가능권으로는 ②와일드빅터 ⑤천행질주 ⑥초인신화 ⑨싱그러운초원 ⑩웰캡명품, 5마리로 압축할 수 있다. 그 중 ⑨싱그러운초원이 축마감이다. 특별한 선행마가 보이지 않아 레이스는 느리게 전개될 것으로 보여 근성을 갖춘 ⑨싱그러운초원이 입상 한 자리는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

훈련을 재정비한 ⑤천행질주가 근성이 있어 경쟁력이 있고 변화된 모습을 보였던 ⑥초인신화와 ②와일드빅터 ⑩웰캡명품이 도전마다.


추천마권: ⑨싱그러운초원 - ⑤천행질주 ⑥초인신화 ②와일드빅터


● 제5경주 1200m

혼합 4군 인기마 접전구도로 강축에 후착 찾기 편성이다. ①셀록스 ②한백히어로 ④슈퍼브라운 ⑥신동력 ⑦프라우드카우보이 ⑧행복으뜸, 6마리가 입상이 가능할 것 같다. 그 중 ④슈퍼브라운은 최근 경주에서 강자들을 만나 성적에서 아쉬움 있었지만 이번 경주에선 해볼 만한 편성에다 한수 위 전력으로 우승까지 기대된다.

후착은 직전 경주에서 첫 입상에 성공한 ①셀록스가 전개 용이해 상승세 가능하겠고 역습을 노릴 ⑥신동력 ⑦프라우드카우보이 ②한백히어로 ⑧행복으뜸이 복병마다.


추천마권: ④슈퍼브라운 - ①셀록스 ⑦프라우드카우보이 ⑧행복으뜸


● 제6경주 1300m

국내산 5군 인기마 접전구도로 인기마의 전력이 앞서 있어 큰 이변을 기대하기 어렵다. 입상 도전 경주마는 ①여러분의선경 ②정월보름 ③배다리에이스 ④라이징골드 ⑤역전의용사 ⑥혜성일호 이렇게 6 마리다. 그 중 상승세가 뚜렷한 ④라이징골드는 선입력에 근성을 겸비해 안정적인 축마감이다. 후착은 걸음변화가 뚜렷했던 ②정월보름이 일감이겠고 상승세를 이어갈 ⑤역전의용사와 훈련에서 변화를 보여준 ⑥혜성일호와 ③배다리에이스가 이변 노릴 다크호스다.


추천마권: ④라이징골드 - ②정월보름 ⑤역전의용사 ⑥혜성일호

경마문화 전문위원 ARS 060-701-6013 SMS 060-604-030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