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염, 마그네틱 체어에 앉아만 있어도 ‘증상 호전’

입력 2016-03-04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지스한의원 대전점 조훈범 원장

의료기구 삽입 없어 고령 환자에도 적합

우리나라 남성 10명 중 3명이 겪을 정도로 흔한 질환 중 하나가 바로 전립선염이다. 전립선염은 요도 내 세균이 전립선으로 역류하거나, 직장 내 세균 전립선으로 들어가 감염되는 경우 그리고 우리 몸 다른 부위의 세균이 핏줄을 통해 전립선으로 침입해 염증을 유발하는 질환이다.

전립선염이 일어나는 연령층은 10대에서 40대까지 다양하다. 10∼20대는 학업 등으로 소변을 참거나 올바르지 못한 성관계 때문에, 30∼40대는 회사원이나 운전직 종사자처럼 장시간 앉아있어 전립선에 부담을 주어서 전립선에 염증이 생겨 일어난다.

미국 국립보건원에서는 전립선염을 세균성과 비세균성, 급성 또는 만성에 따라 4개의 군으로 구분하고 있다. 급성세균성 전립선염은 세균 감염으로 인해 급성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오한, 발열, 근육통을 동반하는 것을 말한다. 만성세균성 전립선염은 질환이 재발되면서 전립선염에서 원인균이 검출될 때 확인되는 전립선염이다. 만성비세균성 전립선염은 만성 환자의 80% 이상이 원인균 검출 없이 전립선염 증상 호소하는 것이고 무증상성 염증성 전립선염은 주관적 증상은 없지만, 전립선 염증이 발견된 종류를 뜻한다.

전립선염의 주된 증상으로는 통증 및 불쾌감, 배뇨장애, 성기능 장애 등이 있다. 통증 및 불쾌감으로는 고환, 회음부 및 직장 그리고 허리에 극심한 통증과 항문 및 전립선 주변 기관의 불쾌감을 느낄 수 있다.

전립선염을 치료하는 방법 중 하나인 마크네틱 체어는 40/50Hz의 주파수를 가진 자기장을 치료용 의자에 발생시켜 체내에 치료용 전류를 일으키는 비침습적 치료법이다. 치료는 의자에 앉아 1회 20분씩 주 1∼2회 정도를 총 10∼12주에 걸쳐서 진행하게 된다.

이 치료의 장점은 전립선 부위에 의료기구를 삽입하지 않아 기구를 사용하는 치료에 부담이 있는 고령의 환자나 만성질환 환자들도 치료가 가능하다. 마그네틱 체어는 통증신경을 억제하여 만성골반통증, 전립선통증, 항문통증을 완화시키며, 골반저근육신경을 자극하여 골반주위에 위치한 근육을 활성화함으로써 변실금과 요실금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 또한 구해면체 근육의 강화로 사정력을 강화해 남성 성기능 개선에 큰 효과가 있다. 마그네틱 체어는 임상시험을 통하여 치료에 대한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최첨단 의료기기로써 안심하고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밖에 벌의 봉독을 제조하여 통증완화와 항암작용이 뛰어난 봉독약침, 신체의 기관 기능을 정상화 시켜주고 혈액과 기의 순환을 도와주는 침, 성기능 기능을 활성화시켜주는 화수음양단, 간접적인 열 전달을 통해 국부적인 치료효과가 있는 왕뜸요법 그리고 개개인의 증상과 체질 별로 맞춤처방이 가능한 탕약으로 전립선염을 치료하고 있다.


이지스한의원 대전점 조훈범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