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 갑질 논란 해명 “그런 행동 안해…좋은 사람 될 것” [전문]

입력 2020-01-22 20: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유튜버이자 쇼핑몰 CEO인 하늘이 온라인상을 통해 불거진 갑질 논란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하늘은 22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기업정보 공유사이트인 '잡플래닛'에 올라온 글을 통해 불거진 갑질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앞서 하늘이 운영 중인 쇼핑몰 전 직원이라고 주장한 한 누리꾼은 “하늘이 직원을 본인 노예 정도로 생각한다”, “직원 기 잡는다고 회의실로 불러내서 갑자기 볼펜으로 머리 때리는 인성”이라는 글을 올렸다. 이 밖에도 이미 컨펌이 난 사안도 하늘의 변덕으로 인해 하루 아침에 바뀌게 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하늘이 운영 중인 쇼핑몰은 또 다른 기업 정보사이트인 크레딧잡에서도 평점 1점을 받고 퇴사율이 90%가 넘는 것으로 알려져 갑질 논란에 힘을 실었다.

한편 이에 대해 하늘은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오늘은 그 어떤 날보다 힘들게 보낸 하루였습니다. 제가 하지 않았던 행동들이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이에 오해와 억측으로 저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을 가슴 아프게 해드린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하늘은 “지금까지 성장해오며,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왔기에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은 변함이 없었는데, 앞으로 더 배려하고, 더 넓고 깊은 사람이 되라는 가르침을 주신 것 같습니다.”라며 “좋은 사람, 좋은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심려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고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하 하늘 인스타그램 전문

안녕하세요. 하늘입니다.

우선, 좋지 않은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한 마음입니다. .

오늘은 그 어떤 날보다 힘들게 보낸 하루였습니다. 제가 하지 않았던 행동들이 사실인 것처럼 받아들여지고, 이에 오해와 억측으로 저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을 가슴 아프게 해드린 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

지금까지 성장해오며,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나왔기에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관은 변함이 없었는데, 앞으로 더 배려하고, 더 넓고 깊은 사람이 되라는 가르침을 주신 것 같습니다.

좋은 사람, 좋은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시 한 번 심려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하늘 인스타그램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