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태용 “YGX 리정 안무 디렉팅, 재밌고 즐거웠다”

입력 2023-06-05 16: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NCT 태용 “YGX 리정 안무 디렉팅, 재밌고 즐거웠다”

NCT 태용이 타이틀곡 ‘샤랄라 (SHALALA)’에 대해 소개했다.

태용은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에스제이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 첫 미니 앨범 ‘샤랄라 (SHALALA)’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회사에서 ‘이 곡에 영혼을 불어넣어줘라’고 하더라. 고민이 많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어느날 파리 패션위크에 갔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개성을 가지고 있더라. 이 세상에 있는 많은 사람들이 ‘샤랄라’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면서 “뭔가 준비할 때 이 곡을 듣는다면 당당하고 도전적인 마음으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어필했다.

태용은 “옷도 세게 입었고 퍼포먼스도 화려하다. 안무 자체도 ‘힙’하다. ‘힙’한 YGX의 리정님이 안무 디렉팅을 맡아주셨다”며 “리정 님과 작업은 정말 순조롭게 진행됐다. 너무 재밌고 즐겁더라. 자연스럽게 내 안무가 되더라”고 밝혔다.

이번 앨범은 태용이 NCT 데뷔 후 7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앨범인 동시에 NCT 멤버 가운데 첫 번째 주자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 태용이 기획 단계부터 전곡 작사, 작곡까지 제작 과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태용이 작사한 타이틀곡 ‘샤랄라 (SHALALA)’는 태용의 재치 있는 랩 플로우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자유로운 리듬의 브릿지 구간 등이 어우러져 흥겨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힙합 곡이다.

‘샤랄라 (SHALALA)’를 비롯해 총 7곡이 수록된 태용의 앨범은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