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2, 혁신 담은 디자인… ‘다른 폰 이 느낌 모르니까’

입력 2014-05-08 15: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베가 아이언2’

베가 아이언2, 혁신 담은 디자인… ‘다른 폰 이 느낌 모르니까’

팬택의 새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2가 공개됐다.

팬택은 8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팬택 사옥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5.3인치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2(모델명 IM-A910S/K/L)를 공개했다.

베가 아이언2는 지난해 끊김없는 옆면 금속 테두리 디자인을 내세워 높은 인기를 구가한 베가 아이언의 후속작이다.

이번에는 디자인 요소에 더 집중해 어느 각도에서 바라봐도 사선이 보이는 ‘오블리크 스타일’을 적용했다. 이를 위해 보석 세공에 활용되는 ‘다이아몬드 컷’ 공정을 통해 금속 본연의 광택을 살리고, ‘아노다이징 공법’을 이용해 금속에 여러 색상을 입혔다.

기술적으로도 기존보다 더 많은 주파수를 지원하면서도 안정적인 안테나 성능을 확보했다는 게 제조사의 설명이다.

이어 5.3인치 풀HD 슈퍼 아몰레드(AM OLED,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 화면을 적용했으며 제품 두께는 7㎜, 무게는 152g으로 휴대가 편리하다.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와 3GB(기가바이트) 램을 탑재했고, 배터리 용량은 스마트폰 최대수준인 3천220mAh(밀리암페어시)이지만 전류와 전압을 동시에 올려 충전하는 기술을 이용해 2시간 안에 완전충전이 가능하다.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4.4.2버전(킷캣)이다.

그 밖에 광학식손떨림보정(OIS) 기능을 갖춘 카메라와 L자형 스피커, 빛의 색깔로 제품 상태를 알려주는 제품 상단의 '핀포인트 라이팅' 등을 갖췄다. 스마트폰 내부 사용자경험(UX)도 최신 ‘플럭스 3.0’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팬택이 베가 LTE-A를 통해 처음 선보였던 지문인식 기능은 별도 판매하는 케이스인 ‘시크릿 케이스’를 통해 지원한다. 시크릿 케이스를 장착하면 지문인식 기능을 활용한 기존 팬택의 보안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제품은 검은색 본체의 금색·빨간색·은색과 흰색 본체의 금색(샴페인 골드)·분홍색(로즈 핑크)·은색(샤이니 실버) 등 여섯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본격적인 시판은 다음주 이동통신사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베가 아이언2’ 팬택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