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박사’ 강동원 “‘전우치’ ‘검사외전’과 겹친다 생각…피하려고 했다”

입력 2023-09-19 16: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강동원이 가장 신경을 쓴 부분에 대해 말했다.

19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 언론시사회와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배우 강동원, 허준호, 이솜, 이동휘, 김종수, 박소이 그리고 김성식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강동원은 이번 영화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에 대해 “시나리오 자체가 전체적으로 신선하고 재밌다고 생각했다. 거기서 천박사라는 내 캐릭터가 ‘전우치’나 ‘검사외전’ 중간에 있는 캐릭터가 겹치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해서 최대한 좀 보이지 않게 피하려고 했다. 천박사라는 인물이 가진 내면의 아픔이 있어서, 레이어를 쌓으려고 감정 표현을 할 때 신경을 썼다. 극 전체를 이끄는 캐릭터라 지루하지 않게 유머를 쓰려고 한 게 가장 신경 쓴 부분이었다”라고 운을 뗐다.

또 ‘거미집’의 송강호, ‘1947 보스톤’의 하정우와 같은 날 영화를 선보이게 된 것에 대해 “강호 선배님과 정우 형과 같은 날 개봉하는 건 처음이다. 같이 개봉하게 돼 영광이다. 다양한 작품이 개봉하는 만큼 극장에 손님이 많아져서 다 잘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설경의 비밀’은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 같은 통찰력을 지닌 가짜 퇴마사 ‘천박사’(강동원)가 지금껏 경험해본 적 없는 강력한 사건을 의뢰받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오는 27일 개봉.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