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하, 한매연)과 성수동미디어그룹(이하, SSD Media)이 폴란드에서 공동 개최한 초대형 K-POP 콘서트 ‘KPOP NATION X Korea Music Festival’(이하, 공연)이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지난 23일 폴란드 바르샤바 국립경기장에서 ‘2023 KPOP NATION X Korea Music Festival’(2023 케이팝 네이션 X 코리아 뮤직 페스티벌)이 개최됐다. 이날 정상급 K-POP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오른 가운데 1만 명이 넘는 관객이 함께했다.
본 공연에는 보이그룹 더보이즈, CIX, 제로베이스원, SF9, 셔누X형원(몬스타엑스)을 비롯해 걸그룹 마마무+ (여자)아이들, 케플러까지 K-POP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이 출동했다. 전 세계 각국에서 모인 K-POP 팬들은 매 무대마다 뜨거운 박수와 환호를 보내며 현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한매연은 “최근 많은 해외 한류 행사들이 중도 취소되는 등 안타까운 고전 속에 많은 해외 팬들과의 약속을 이행하지 못했지만, 우리는 K-POP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기 위해 의미 있는 공연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그 성과를 거두었다. 향후에도 다양한 준비를 통해 한류의 지속적인 확산에 기여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팬들에게 기여할 수 있는 공연을 만들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시도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