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인 갑작스런 이혼 위기? “겁간 당할 뻔” 충격고백 (연인)

입력 2023-11-18 12: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배우 이다인이 이혼 당할 위기에 놓였다.

17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연인' 파트2에서는 남연준(이학주 분)이 경은애(이다인 분)에 크게 실망한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남연준은 이장현(남궁민 분)의 사정을 모르고 청을 국정에 끌어들였다며 "정절을 지키기 위해 자결하는 여인들보다 못하다"고 비난했다. 경은애는 이에 "서방님은 여인들이 오랑캐에게 손목만 잡혀도 자결해야 한다 여기냐"며 충격을 드러냈다.

남연준은 "본디 검은 물 한 방울이 맑은 물을 더럽히는 법"이라 답해 충격을 더했다. 남연준은 정도는 중요하지 않다며 "손목을 잡힌 것이나 더한 욕을 당한 것이나 정절이 상한 것은 마찬가지"라 덧붙였다.

경은애는 유길채(안은진 분)가 돌아온 것도 그리 여기냐 되물었다. 남연준은 유길채가 살아 돌아온 것은 기쁘다면서도 이혼을 택한 구원무(지승현 분) 역시 이해한다고 밝혔다.

남연준은 "백성들이 가엽다 하여 여인이 절개를 잊어도 되는 건 아니다. 이럴 때일수록 더욱 신하는 충성하고 여인은 절개를 지켜야 한다. 그래야 이 혼란한 나라에 기강이 바로 설 수 있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경은애는 이에 "피난길에 오랑캐를 만났다"고 실토했다. 경은애는 "겁간을 당할 뻔하였으나 길채가 오랑캐를 찔러 죽여 화를 면했다"며 "그런데도 서방님은 이미 오랑캐에게 어깨를 잡혔으니 정절이 상했다 여기시냐"고 괴로워했다.

남연준은 "오랑캐를 만났냐"고 벌벌 떨더니 "부인은 나를 한번도 속인 적이 없다. 헌데 오랑캐에게 잡힌 일을 오랫동안 숨겨 왔다"고 배신감을 드러냈다. 남연준은 자신의 손을 감싸는 경은애를 뿌리치고 뛰쳐나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두 사람의 애정 전선은 무사할 수 있을까.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