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지 “10년 전 썸남, 빅스 켄 닮았어”…환희 “작정했구만” (내 귀에 띵곡)

입력 2023-11-30 14: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EIXD 솔지가 ‘켄 닮은꼴’이었던 꽃미남 전 썸남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오는 12월 2일(토) 저녁 6시 30분 방송하는 ENA 음악 예능 ‘내 귀에 띵곡’(제작 A2Z엔터테인먼트, 에이나인미디어C&I) 3회에서는 솔지가 게스트로 출연해 자신의 ‘띵곡’을 소개하는 한편, ‘띵곡 무대’ 100% 사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MC 붐과 은혁은 솔지를 비롯해 래원, 우주소녀 설아, 빅스 켄, 케이, 조진세, 마독스, 리헤이, 환희까지 화려한 ‘띵친’을 초대한 뒤 첫 주자로 솔지를 소개한다. 특히 붐은 “굉장한 사연이 있는 노래라 들었다”며 솔지가 공개할 ‘띵곡’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낸다.

수줍은 미소와 함께 등장한 솔지는 “10년 전인가, 썸남이 있었는데, 꽃미남 스타일로 잘 생긴 편이었다”며 그 시절 추억을 떠올린다. 이에 은혁은 “밝혀도 되냐?”면서 “연예인으로 치면 누구를 닮았냐?”고 열혈 취재 모드를 보인다. 솔지는 “약간 (빅스) 켄 씨를 닮았다. 가끔 식사하고 영화 보던 사이였다”라고 말해 현장에 있던 켄을 설레게 만든다.

하지만 솔지는 “그 친구가 군대를 가야 한다고 해서, 가기 전에 만나 식사도 하고 헤어지기 아쉬워 노래방도 갔다. 그러다 이 곡을 불렀는데…”라고 이별을 예감케 하는 발언을 해 모두를 숨죽이게 만든다. 이후 ‘띵곡’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쏟아지고, 솔지는 ‘띵곡’ 노래의 길이(퍼센트)를 결정짓는 ‘룰렛 돌리기’를 한다. 여기서 안타까운 숫자(퍼센트)가 나와 솔지는 ‘띵곡 무대 100%’ 사수를 위한 미션에 도전한다. 은혁이 제시한 솔지 맞춤형 미션은 엉뚱한 문장을 몸으로 말하는 ‘쉿끼루붐’으로, 솔지는 아이돌의 자존심을 내려놓고 온몸으로 미션에 임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솔지의 미션 성공 여부가 궁금해지는 가운데, 잠시 후 솔지의 ‘띵곡’ 라이브를 코앞에서 직관한 환희는 “아주 작정을 했구만”이라며 ‘엄지 척’을 하고, 조진세는 “소름 돋고 행복했다”며 소감을 전한다.

사진=ENA, A2Z엔터테인먼트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