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컴백’ BXB, 선공개곡 ‘검은 고양이 네로’ 오늘(4일) 발매

입력 2024-01-04 07: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BXB(비엑스비)가 선공개곡을 공개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소속사 울프번에 따르면 오늘(4일) 오후 6시 BXB의 두 번째 싱글 ‘Chapter 2. Wings(챕터 2. 윙스)’ 수록곡 ‘검은 고양이 네로(The Black Cat Nero)’ 음원과 퍼포먼스 비디오가 선공개된다.

신보 ‘Chapter 2. Wings’는 가장 빛나던 학창 시절 학교와 학원, 아르바이트 등 회전목마처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방학의 부푼 설렘과 기대감, 그리고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으로 청춘의 자유로움과 이를 통해 얻는 즐거움, 추억 등을 담은 앨범이다.

본격적인 컴백에 앞서 발매되는 수록곡 ‘검은 고양이 네로’는 이탈리아 동요 ‘Volevo un gatto nero’ 원곡으로 1995년 터보(Turbo)가 리메이크를 하며 국민 곡으로 잘 알려진 바 있다.

저지 클럽 비트와 기타 사운드를 중심으로 새로운 멜로디, 랩, 가사를 추가해 BXB만의 색깔로 재해석한 ‘검은 고양이 네로’는 기존 곡과는 또 다른 느낌을 전하며 90년대 향수를 기억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를 아우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같은 날 오후 3시, BXB의 새 싱글 ‘Chapter 2. Wings’ 피지컬 앨범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이번 앨범은 DAY VER.과 NIGHT VER. 두 가지 버전으로 발매되며, CD를 비롯해 소책자(60페이지), 포토 카드(16종 중 2종 랜덤), 손편지(4종 중 1종 랜덤), 티켓(4종 중 1종 랜덤) 등으로 구성돼 팬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청춘의 아이콘’으로서 청춘의 메시지를 그리며 희망을 전하고 있는 BXB가 한층 성숙해진 분위기와 탄탄한 보컬, 퍼포먼스로 무장한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공감대를 자극할지 궁금증이 배가된다.



한편 BXB의 두 번째 싱글 ‘Chapter 2. Wings’는 오는 11일 오후 6시, 리메이크 신곡 ‘검은 고양이 네로’는 오늘(4일) 오후 6시 선발매된다. 그리고 오는 5일, BXB는 KBS2 ‘뮤직뱅크’에서 ‘검은 고양이 네로’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윤나 동아닷컴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