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키치’ MV,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1000만뷰 눈앞

입력 2023-03-28 19: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았다.

아이브의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의 선공개곡 '키치(Kitsch)'가 28일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차트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및 무대 영상의 조회수 등을 합산하여 순위를 매긴 차트다. 아이브는 이 차트에서 최정상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은 '키치' 뮤직비디오는 공개 23시간 만에 조회수 921만 회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우고 있으며, 1,000만 뷰를 목전에 두고 있다. 더불어 국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3월 28일 오후 5시 기준)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아이브의 선공개곡 '키치'는 강렬한 비트와 베이스라인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악기들이 재미를 주는 곡으로, 반복되면서도 반전 있는 훅이 포인트다. 통통 튀는 다양한 사운드들을 배합해 짜릿한 쾌감을 전달하며, 아이브의 우아함과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지난 27일 '키치' 발매와 동시에 국내 각 주요 음원 사이트의 1위를 석권한 것은 물론, 각종 해외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아이브는 음원퀸 면모와 더불어 기록적인 뮤직비디오 화제성으로 심상치 않은 컴백의 출발을 알리고 있다.

한편 아이브는 4월 10일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로 컴백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