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키 휘서 “‘퀸덤 퍼즐’ 많이 긴장…1위 설레고 감사한 마음”

입력 2023-08-30 17: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이키 휘서 “‘퀸덤 퍼즐’ 많이 긴장…1위 설레고 감사한 마음”

그룹 하이키(H1-KEY)가 멤버 휘서의 Mnet ‘퀸덤 퍼즐’ 1위 관련 소감을 밝혔다.

휘서는 30일 오후 4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진행된 두 번째 미니 앨범 ‘서울 드리밍(Seoul Dreaming)’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퀸덤 퍼즐’ 1위의 순간을 회상하며 “그날따라 내가 긴장을 많이 했다. 이름이 안 불릴 것 같았는데 마지막에 1등을 해서 설레기도 하고 감사한 마음이었다”고 고백했다.

멤버 리이나와 함께 ‘퀸덤 퍼즐’에 참가한 휘서는 최종 1위를 기록, 당당하게 프로젝트 걸그룹 엘즈업(EL7Z U+P)의 멤버로 합류했다. 서이는 “휘서가 1등을 했을 때 메신저로 ‘고생 많이 했다. 대단하다. 역시 조휘서 대견하다’고 말해줬다”고 말했으며 옐은 “‘퀸덤 퍼즐’ 방송할 때 언니들의 무대를 다 챙겨봤다. 내가 무대에 선 것도 아닌데 다 떨리더라. 언니가 1등을 해서 내가 다 뿌듯하더라”고 털어놨다.

이번 앨범은 하이키가 지난 1월 선보인 미니 1집 ‘로즈 블러썸(Rose Blossom)’ 이후 7개월 만에 발표하는 신보다. ‘내면의 건강함’을 표현한 두 번째 시리즈로 슬프지만 아름답고, 위태롭지만 찬란한 꿈을 노래로 담았다. 더블 타이틀곡 ‘불빛을 꺼뜨리지 마(Time to Shine)’와 ‘서울(SEOUL)’을 비롯해 ‘Low-key Scared But H1-KEY Ready’ ‘Magical Dream’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