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진구을 지역 당정협의회 열어 구정 주요현안 모색

입력 2024-06-14 14:05:5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헌승 의원, 공약사업 추진 협력 논의
현안사업의 국·시비 확보 협조 당부

부산진구가 지난 12일 제22대 국회의원 공약사업 추진에 따른 구정 협력과 주요 현안사업의 국·시비 확보 등 협조를 구하기 위해 당정협의회를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진구청)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가 지난 12일 제22대 국회의원(이헌승, 부산진구을) 공약사업 추진에 따른 구정 협력과 주요 현안사업의 국·시비 확보 등 협조를 구하기 위해 당정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에는 구청장을 비롯한 부산진구 국·소장 및 공약 관련 사업 담당 실·과장과 부산진구(을)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부산진구는 ▲부산진구 재활용 사업소 현대화 사업 ▲개금동 레일스포츠파크 조성 ▲개금1동 복합문화공간 조성 ▲개금동 복합시설(HA-HA센터) 조성에 따른 국·시비 신청 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아울러 국회의원 27개 공약사업에 대해 ▲숲속 맨발길 ▲개금 들락날락 어린이 문화 복합공간 ▲범천 평생학습센터 조성 등은 연내에 완료토록 하고 개금3동 철도구간 상부공원 조성 등 24개 사업도 임기 내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는 한편, 교육청 등 타 기관과도 협의하여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영욱 구청장은 “이번 당정협의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자리로 부산진구의 도약을 위해 정치권에서도 보다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드린다”며 “부산진구는 ‘이래서 안 된다’는 편협한 시각보다 ‘이러니 꼭 되어야 한다’라는 적극적인 사고로 구정을 수행하고, 구민의 행복을 위한 그 길에 동행(同行)하여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