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전 공공보건의료 인력 역량 ‘강화’

입력 2024-02-21 13: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전시청 전경. 사진제공ㅣ대전시청

대전시청 전경. 사진제공ㅣ대전시청

대전시는 NGO 지원센터에서 지난 20일 지역 공공보건의료기관 및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의 공공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4 대전 공공보건의료 인력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대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교육에는 대전시와 보건소(5개 구), 관내 공공의료기관(7개소), 관내 공공보건의료 지원조직 및 전문센터(22개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교육은 ‘정시퇴근 보장, 효과적인 문서작성’을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을 진행한 홍장표 박사는 문서의 문장력·구성력·표현력, 보고서 편집 기술과 한글 활용 등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주제를 제시하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 지역 공중 보건의료인의 역량을 강화해 각자의 역할에 대한 역량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성공적이었다.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공공보건의료 인력의 업무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지속해서 교육의 장을 마련해 공공보건의료 인력의 공공성 과 전문성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공공보건의료 인력의 현장 업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시는 공공보건의료 인력의 역량 강화 교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전)|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