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담당 교사 심화 연수’로 마약 예방

입력 2024-01-11 10: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10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마약 업무 담당 교사 심화 연수 모습. 사진제공ㅣ세종교육청

지난 10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마약 업무 담당 교사 심화 연수 모습. 사진제공ㅣ세종교육청

세종교육청은 지난 10일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마약 예방을 위한 담당 교사 심화 연수를 실시했다.

11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마약류에 대한 최신 국내·외 동향을 파악과 더불어 체감할 수 있는 사례 중심의 교육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작년 12월 마약 예방을 위한 담당 교사 기초 과정에 이어 심화 과정으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마약퇴치운동본부 전문가가 ▲마약류 관련 국내·외 동향과 해외 교육사례 ▲마약류(펜타닐, 대마 등) 관련 사례 ▲마약류 중독의 실제 등 학교에 큰 도움이 되는 강의를 진행하여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정병익 부교육감은 “이번 마약 예방 담당 교사 심화 연수를 계기로 우리 아이들을 마약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내고, 학교 전체에 마약 예방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가정, 교육청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 모두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청은 2024년에도 학교와 교육청, 유관기관이 함께하는 마약 예방 캠페인, 학교로 찾아가는 전문가 마약 예방 교육 등을 지속해서 실시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세종)|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