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아름다운 한글 간판’ 공모전 연장

입력 2024-08-07 07:01:5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종시 한글 문화 확산, 다양한 디자인 발굴


아름다운 한글간판 공모전 홍보물. 사진제공|세종시청

아름다운 한글간판 공모전 홍보물. 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 아름다운 한글 간판 공모전이 더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9월 5일까지 연장됐다. 기존 간판(세종시에 설치된 고정형 간판)과 창작 간판(새롭게 제작된 간판) 두 가지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8월 12일부터 9월 5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며, 11월 수상작 발표, 12월 시상 및 전시회 개최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단순히 간판 디자인 공모전을 넘어 한글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재조명하고, 시민들에게 한글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는 중요한 기회이다.

아름다운 한글 간판은 도시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세종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도시 브랜딩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도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과정이다.

세종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 참여를 확대하고, 민주적인 도시 운영을 실현하고자 한다. 세종시 누리집 공고란과 건축과로 문의해 자세한 참여 방법을 확인해야 한다.

심사 기준은 창의성, 독창성, 디자인의 완성도, 한글의 조형미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상작은 세종시 간판 개선 사업에 활용될 수 있으며, 시상식 및 전시회를 통해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것이다.

세종|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