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민 고흥군수, 자매결연 춘천시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

입력 2024-08-16 09:49:3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차기 챌린지 주자 육동한 춘천시장 지명

공영민 고흥군수가 지난 14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했다. 사진제공=고흥군

공영민 고흥군수가 지난 14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했다. 사진제공=고흥군


공영민 고흥군수가 지난 14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금법’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릴레이 챌린지로, 자매결연도시인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으며 다음 챌린지 주자로 자매결연도시인 육동한 춘천시장을 지명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김종훈 울산 동구청장님의 지목으로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울산 동구와 춘천시 고향사랑기부제가 활성화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고흥군과 두 도시가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제공받는 제도로 기부 금액은 개인 연간 500만원까지 가능하며,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고흥군은 기부자에게 고흥한우, 쌀, 유자, 제철 수산물 등 400여 종의 농수축산품을 선택할 수 있는 고흥몰 이용권과 주택화재 안전꾸러미, 분청사기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고흥|이세영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이세영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