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설공단, HD현대중공업서 안전 체험 교육 실시

입력 2024-09-26 17:28:5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재난 상황 체험 등 실습 위주 활동 진행
현장 안전사고 예방·위기 대응능력 강화
울산시설공단이 지난 23~24일 HD현대중공업 안전체험교육장에서 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울산시설공단)

울산시설공단이 지난 23~24일 HD현대중공업 안전체험교육장에서 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울산시설공단)

울산시설공단(이사장 김규덕)이 지난 23~24일 HD현대중공업 안전 체험교육장에서 현장 안전사고 예방·위기 대응능력 강화를 목표로 안전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단 직원을 대상으로 재난 상황 체험, 산업재해 예방 교육, 개인 보호 장비 사용법 등 실습 위주의 체험활동을 통해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방법을 익혔다.

김규덕 이사장은 직접 교육 현장을 방문해 “안전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공단의 안전수준이 고도화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매년 다양한 재난 안전 체험 교육 추진을 통해 재난 안전 의식 수준을 높여나가고 있으며 향후 지역 사회와 협력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울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태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