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직원 대상 ‘2024년 적극행정· 규제개혁 교육’ 

입력 2024-11-17 08:03:18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행정안전부 주관,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평가 신규사례 선정,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포천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ㅣ포천시

포천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제공ㅣ포천시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난 14일 포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사혁신처의 적극행정 전문 강사인 정승호 대표(재미있는 교육컨설팅)를 초빙해 ‘적극행정과 규제개혁의 이해와 실천’을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은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의 정의 ▲적극행정 지원 제도 ▲우수 및 소극행정 사례 ▲규제샌드박스와 규제개혁신문고 등으로 진행됐다.

정승호 대표는 포천시 공직자들이 실질적인 변화와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다양한 사례를 통해 동기를 부여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직원들이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사고로 업무에 임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적극행정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평가’ 신규사례 선정,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등 적극행정과 규제개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포천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고성철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