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환경 분야 주요 현안 사항 공유 및 연구 성과 발표
강원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2월 11일, 도민의 건강과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2024년 보건·환경 연구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사진제공|강원도청
강원특별자치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2월 11일, 도민의 건강과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2024년 보건·환경 연구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연구원 직원과 강원녹색환경지원센터, 시군 관계자 등이 참석해 도민 건강과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보건과 환경 분야를 아우르는 총 17편의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특히, 참진드기 위험성 평가, 군 병영식당 위생관리 실태, 폐광지역 하천 복원 연구 등 도민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주제의 연구 결과가 눈길을 끌었다. 소양호 녹조 발생 원인 분석 등 지역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 결과도 함께 발표돼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연구성과발표회를 통해 도출된 연구 결과는 강원도의 보건·환경 정책 수립에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도민의 건강 증진과 쾌적한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인철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도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연구과제 발굴과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효율적인 성과를 도출해 나갈 것이며, 지역사회와 유관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현안 과제를 신속하게 해결해 도민의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원|장관섭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