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 크리스마스 맞이 다양한 스케이트장 이벤트 개최

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화도진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 사진제공|인천 동구청

인천 동구,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화도진스케이트장을 개장한다. 사진제공|인천 동구청



인천 동구는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2025~2026 시즌 화도진스케이트장’ 개장식을 열고, 2025년 12월 12일부터 2026년 2월 7일까지 58일간 스케이트장을 운영한다.

이번 화도진스케이트장은 1,800㎡ 규모의 아이스 링크와 450㎡ 규모의 썰매장, 매점 등 부대시설로 구성되며, 운영시간은 평일(월~금)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토·일·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또한 이용료는 1회차 기준 2천 원이며, 올 시즌에는 반일권과 종일권을 신설해 이용객들이 오랜 시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고 스케이트장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신년 등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화도진스케이트장은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와 화려한 루미나리에 조명이 어우러진 겨울 명소로 조성되며, 인근 화도진공원·배다리·송현시장과 함께 동인천역 북광장 일대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도심 속 낭만과 풍성한 볼거리·먹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올 겨울 화도진스케이트장이 가족과 연인, 친구들이 사랑과 행복의 추억을 만들어가는 화합의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주민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주변 상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박미정 기자 localcb@donga.com 



박미정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