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BTS 슈가→송가인, 4·15 투표 인증 “소중한 한 표!” (종합)

입력 2020-04-15 18: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이슈] BTS 슈가→송가인, 4·15 투표 인증 “소중한 한 표!” (종합)

제 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을 맞아 스타들이 투표 인증샷을 연달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슈가는 15일 공식 트위터에 “아미들 오늘 투표하셨나요? 저는 멤버들과 사전투표를 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슈가는 연두색 체크셔츠를 입은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슈가는 “얼른 투표 마치고 아미 여러분도 뒹굴뒹굴해보세요. 행복해진답니다”라며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다.

같은 날 트로트가수 송가인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투표 완료 인증이어라!”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송가인은 ‘논현2동 제1투표소’ 안내 배너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는 자켓부터 신발까지 모두 하얀색 아이템을 착용했다. 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착용한 마스크와 일회용 장갑이 눈에 띈다.

‘미스터트롯’ 출신 노지훈은 아내 이은혜와의 투표 인증샷을 공개했다. 그는 “투표하고 왔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이은혜 #노지훈 #대한민국 #투표 #권리”라는 문구를 남겨 투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두 사람 역시 마스크를 착용한 채 투표 인증샷을 남겼다.

‘미스터트롯’ 최종 7위 김희재도 “여러분의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해주세요”라는 글과 인증샷을 올려 투표를 독려했다.

투표 인증샷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사람은 기안84. 기안84의 눈만 간신히 보이는 초근접 셀카는 팬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또 그는 “투표. 요즘 초등학교는 운동장이 작구나”라는 시니컬한 글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2020년 21대 국회의원선거는 전국투표율 63.8%를 기록했다. 이는 2016년 20대 총선(58%)보다 6% 가량 증가한 수치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