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동 싱크홀 발생, 도로 한복판에 거대 구멍…원인은?

입력 2014-08-05 14: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석촌동에서 싱크홀이 발생했다는 소식이 온라인 상에서 급속도로 확산되는 가운데 싱크홀의 원인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5일 오전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롯하여 트위터 등 각종 SNS에는 '석촌동 싱크홀'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게재됐다.

해당 사진 속에는 서울 송파구 석촌역 부근 6차선 도로 한가운데에 발생한 싱크홀의 사진이 담겨 있다.

석촌동 싱크홀은 석촌역에서 삼전동으로 넘어가는 지하차도 끝 부분에 생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이 도로를 통제하고 있으며, 석촌동 싱크홀 주변에는 이를 목격하기 위한 사람들이 모여있다.

싱크홀이란 땅의 지반이 내려앉아 지면에 커다란 웅덩이 및 구멍이 생기는 것을 말한다. 크기는 작은 것에서부터 도시 지면 하나를 전체적으로 덮을 수 있을 거대한 것까지 다양하다.

현재 싱크홀 발생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송파구청 도로교통과 관계자는 "현장에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조사하겠다"라고 말했다.

석촌동 싱크홀 발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석촌동 싱크홀, 현장 사진 아찔" "석촌동 싱크홀, 원인 궁금해" "석촌동 싱크홀, 자꾸 생기니 걱정되네" "석촌동 싱크홀, 원인 확실하게 밝혀서 예방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