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전사 하사 2명 훈련 중 사망… ‘왜?’

입력 2014-09-03 17: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특전사 하사 2명 훈련 중 사망… ‘왜?’

특전사 하사 2명이 훈련 중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2일 충북 증평군 제13공수특전여단 예하 부대에서는 포로 결박 훈련 도중 하사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을 당했다.

숨진 부사관은 이 모(23) 하사와 조 모(21) 하사로 이들은 청주 시내의 모 병원의 영안실에 안치됐으며 전 모(23) 하사 등 3명도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날 숨지거나 다친 부사관들은 부대 내 포로심문실에서 포로 결박 훈련을 소화하던 중에 사고를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포로 결박 훈련이란 전쟁 중에 적진에서 포로로 붙잡혔을 경우 당할 수 있는 고문 등에 대비하는 생존·탈출 훈련의 하나로 강도가 높아 해외 특수부대 내에서도 사망사고가 있었을 정도로 위험한 훈련이다.

부대 관계자는 “부대 내 훈련장에서 통제관의 통제가 미흡해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면서 “현재 관련자들을 상대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전사 측은 부대 내 CCTV 등을 통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고 경위는 3일 중 공식 브리핑을 진행할 예정.

한편, 이 소식에 누리꾼들은 “특전사 하사 2명 사망, 군대 사고 끊이질 않네”, “특전사 하사 2명 사망, 불안하다”, “특전사 하사 2명 사망, 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