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다양한 행사도 열려…“어떻게 예악하나”

입력 2014-11-18 10: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서울시는 12월1일부터 7일까지 템플스테이 주간을 개최, 시내 9곳의 사찰에서 무료 템플스테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무료로 템플스테이 체험을 할 수 있는 사찰은 서울에 위치한 관문사, 국제선센터, 금선사, 길상사, 묘각사, 조계사, 진관사, 봉은사, 화계사 등이다.

템플스테이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참선, 연등만들기, 발우공양, 스님과의 차담 등이 진행된다. 당일 또는 1박2일 코스 중 선택 가능하다.

이상국 서울시 문화예술과장은 “템플스테이 위크(WEEK)를 운영하여 한국 전통·불교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서울관광홍보에 크게 기여하는 기대효과가 있다”며 “특별히 기간 중 무료로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만큼 많은 분들이 오셔서 뜻 깊은 경험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료 템플스테이는 내달 4일까지 템플스테이 공식 홈페이지(www.templestay.com)를 통해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누리꾼들은 이 같은 소식에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우와 꼭 가보고 싶다"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재밌는듯" "서울 무료 템플스테이 제공, 좋은 기획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