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다운] 이대호 “승엽형과 ‘동거’…안 친해질 수 없었죠”

입력 2011-01-12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스포츠동아DB

“함께 방을 쓰니 가까워질 수밖에 없죠.”

최근 이대호의 동기생인 김태균(지바 롯데)은 스포츠동아 릴레이인터뷰를 통해 “대호가 이승엽(오릭스) 선배와 장난도 치고 스스럼 없이 지내는 걸 보면 부럽다는 느낌이 든다. 하지만 나는 어렸을 때부터 너무 존경한 대선배라 그런지 승엽이 형이 너무 어렵다”고 털어 놨다.

이대호는 이에 대해 “나 역시 승엽이 형을 존경하긴 마찬가지”라면서 “태균이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없었을 뿐이고, 난 다르다”며 옛 기억을 더듬었다.

2008베이징올림픽 때 일이다. 대표팀은 두 명이 한 방을 쓰는 선수촌에 입촌했는데 방 배정을 앞두고 이승엽이 그러더란다. “대호야, 너 말고 나랑 같이 방 쓸 사람이 없다. 나랑 같이 쓰자.” 이대호는 처음엔 부담스러워 “형, 저도 이제 나이도 있고 하니까 후배랑 쓸 게요”라며 완곡히 거절하다, 끝내 선배 뜻을 못 꺾고 함께 방을 쓰게 됐다.

“승엽이 형 빨래도 내가 해 주고, 24시간 함께 붙어있는데 안 가까워질 수가 있어요? 그렇게 해서 가까워졌죠”라는 게 이대호의 설명이었다.

구단과 팽팽한 연봉협상과정에서 ‘절친 선배’인 이승엽의 2003년 연봉(6억3000만원)이 기준점이 되고 있는 것에 대해 이대호는 “며칠 전에도 통화했는데…”라며 “승엽이 형도 별말 안하고 웃기만 하더라”고 덧붙였다.김해 |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